Blog Content

  • 성추행

    Category 우리 세상 이야기들 on 2018. 1. 31. 11:56

    한 여검사가 검찰 고위 간부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뒤 이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자 지방으로 좌천을 보내버렸다는 이야기는, 이미 8년이 지난 일이지만 여전히 피해자로서는 고통스러운 기억인 듯합니다. JTBC 인터뷰에서 울컥거림을 꾹꾹 누르며 말을 이어가는 서지현 검사의 모습은 '힘을 가진 자는 처벌 받지 않는 사회' 를 대체 어떻게 해야 되는 것이냐라는 질문을, 우리 모두에게 던져준 것입니다. 이 사건은 따라서 현재 진행형이에요. 지금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반드시 해결하고 넘어가야 되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서지현 검사 사건'이 놀라운 이유는, 범죄를 처벌하고 법을 집행할 책임을 갖고 있는 검사들의 무리 속에서 일어난 일이기 때문이죠. 서 검사의 '일기장'을 읽어 보면 저것보다 더한 일들도 수없이 일어나고 ..

    Read more
  • 혼합형 가슴 확대 수술 (Composite breast augmentation)

    Category 지방이식과 줄기세포 on 2018. 1. 29. 18:04

    안녕하세요. 오늘은 혼합형 가슴 확대 수술 (Composite breast augmentation) 이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수술은 간단히 말해 보형물을 사용해 가슴 확대를 하고 이내 지방 이식을 유방 외피 조직에 해 줌으로써 이물질인 보형물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많은 병원들이 "보형물이냐, 자가 지방이냐" 라는 식의 질문을 유도하고, 그 중 한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두 수술의 차이는 너무 명확해서 같은 판정 선상에 올려놓고 우월함과 열등함을 가리도록 할 수 없습니다. 사실 역사적으로는 가슴에의 지방이식이 보형물보다 훨씬 앞섰어요. 체르니라는 사람이 이미 1800년대 후반에 지방종을 떼어서 가슴에 이식수술을 했으니까요. 수없이 많은 필..

    Read more
  • 성형외과적으로 본 현송월 단장의 미모

    Category 우리 세상 이야기들 on 2018. 1. 24. 09:05

    현송월 모란봉 악단 단장이 북측 조사단으로 내려왔다 올라가는 한 이틀동안 그녀는 거의 가는 곳마다 플래쉬 세례를 받았어요. 헐리우드 여배우들 중에서 가장 남심을 저격하고 있다는 몸값 높은 제니퍼 로렌스가 왔다고 해도 저정도로 집중적인 관심을 받진 못했을 것같습니다. 현에 대한 수없이 무성한 뒷소문들, 그리고 그녀가 '북한 1호'의 여자였을 지 모른다는 뒷이야기들, 그리고 북한의 대표 '걸그룹'의 대표라는 점 등등이 모두 세간의 호기심을 자극했을 것입니다. 아직까지도 지구상 유일의 '동토의 왕국' 에서 온 '왕의 여자' 가운데 하나이므로 가쉽거리에 갈급한 기자들로서는 그 이상 중요한 취재거리도 없었을 것같습니다. 평소에 저는 여성들의 얼굴을 보면 습관적으로 분석을 합니다. 매력적이라면, 그런 느낌을 받은 ..

    Read more
  • 세포화 지방이식술

    Category 지방이식과 줄기세포 on 2018. 1. 22. 22:01

    안녕하세요. 오늘은 Cellular fat graft. 세포화 지방이식술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이식수술은 이미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20세기 초반. Eugene Hollander 라는 분이 가슴에 생긴 보기 싫은 함몰부를 복원하기 위해 인류 최초로 지방을 주입했는데요. (1912) 이후 지방을 주사기에 담아 원하는 곳에 주입하는 식의 수술 건수가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세계적으로 지방이식수술의 첨단을 걷던 곳은 역시 미국이었는데, 미국은 유방 확대술에 대한 요구가 워낙 높은 곳이었으므로 초기의 지방이식은 유방 확대를 위한 수술로써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의사들은 차츰 주입된 지방의 생착률이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점점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로 관심을 돌리..

    Read more
  • 겨드랑이 절개 수술의 문제점들

    Category 가슴수술 방법들 on 2018. 1. 6. 12:32

    겨드랑이 절개 수술은 주로 흉터에 민감한 젊은 연령층과, 마르고 살이 타이트해서 밑주름이 확실치 않은 체형의 환자들에게 많이 선호되는 가슴수술의 접근 방법입니다. 겨드랑이 절개 수술이 비록 광범위하게 많은 환자들에게 시행되는 방법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극복할 문제점들이 있는 것에 관련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왜 겨드랑이를 절개하는가? 겨드랑이를 절개하는 이유는 그 절개 위치가 유방에서 멀리 떨어진 곳이기 때문입니다. 초기의 실리콘 보형물 삽입수술은 유방의 밑주름선을 이용했지만 이후 겨드랑이 절개 방법을 많은 의사들이 고안하고 진보시키면서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단점과 문제점을 갖고 있지만 그럼에도 유방 자체에 흉터를 남기는 것을 두려워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이 절개방법이..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