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 마이크로탄 가슴수술의 팩트체크_2. 처진 가슴에서 과연 좋은지?

    Category 가슴수술 보형물 on 2018. 3. 15. 14:04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탄 즉 마이크로 폴리우레탄 쉘을 가진 보형물의 처진 가슴에서의 효용성에 대해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가슴의 처짐은 일단은 유방의 3차원적 형상을 이루고 있는 결합 조직, 즉 쿠퍼씨 인대와 같은 조직이 힘을 잃으면서 시작됩니다. 대체적으로는 임신, 수유를 거치면서 유방이 불어날 때 이런 결합조직들도 같이 쭉 늘어나는데, 그런 과정이 끝나면 다시 유방이 볼륨을 소실하면서 쪼그라드는데, 인대 조직들은 고무줄이 아니기 때문에 예전의 길이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로인해 유선 조직 즉 유방의 실질 조직들이 밑으로 내려뜨려진 모양으로 변화하는 것이 유방 처짐의 시작입니다. 유방 실질 조직은 밑으로 내려가 있지만 피부 조직은 아직 탄력을 어느정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을 ..

    Read more
  • 마이크로탄 가슴수술의 팩트 체크_1.

    Category 가슴수술 보형물 on 2018. 3. 14. 17:11

    좋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구입하지 않는 경우가 무수히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방 보형물의 경우에는 소비자들(환자들)의 구매욕을 일으키도록 마케팅하는 업체들이 매우 많아, 과학적 품질보단 유명세가 선택에 우선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며, 또한 의사들은 자신들이 경험이 별로 없는 보형물을 환자에게 권하기 부담스러워 합니다. 마이크로탄은 구축와 위치 이동, 회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을 현저히 낮추면서 안전하게 아름다운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폴리우레탄 보형물 (마이크로탄)에 대한 여러 가지 확인되지 않은 루머들만이 온라인 상에 즐비합니다. 이런 점들에 대해 저는 팩트 체크를 해 드리겠습니다. 1. 마이크로탄 보형물에는 실리콘이 안 들어 ..

    Read more
  • 의사는 어떤 의사를 고르는가.

    Category 우리 세상 이야기들 on 2018. 3. 12. 12:41

    의사도, 당연하지만 환자가 되곤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두 가지의 수술을 받았습니다. 한 번은 직업병이나 다름없는 허리 디스크 수술이었고, 또 하나는 치질 수술이었어요. 두 수술이 다 상당히 악화되고 난 다음에야 수술대에 올라가게 되었고, 또 수술에 이르는 과정에서 망설임도 많았고 정말로 공포스러웠습니다. 누구나, 증상이 심해지고 참다 참다 더이상은 안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 무렵에 병원에 찾아갑니다. 위의 두 질환은 특히 그렇더라고요. 그만큼 고민하는 기간이 길었었는데요, 결국 수술을 결정한 다음엔 누구한테 이걸 맡겨야 되나를 고민하게 됐습니다. 지금껏 저도 의사로서, 환자들이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얼마나 오래 망설이고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하는지를 보아 왔지요. 환자와의 면담에서 그런 걸 느끼면서, 속..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