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물방울 가슴수술이란 무엇인가

    물방울 가슴수술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정말 단순한 질문이고 쉬운 것이지만,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늘은 물방울 가슴수술과 물방울이 아닌 가슴수술에 대해 차이를 정리해 보도록 할까요.

     

    1) 물방울 보형물이라는 명칭

     

    물방울 보형물이라고 많이들 말하고 계시지만, 사실은 이 말은 원칙적으로는 맞는 말이 아니고요, 이 보형물은 Anatomical shape implat 즉 해부학적 모양 보형물이라고 하는 게 정확한 명칭이에요.

     

    즉 인체가 갖고 있는 가슴의 실제적 모양을 똑같이 본뜬 보형물이라는 뜻입니다. 영미권에서는 Tear drop implant 즉 눈물방울 모양 보형물이라고 명명합니다. 물방울이라는 말은 한국에서만 많이 쓰이고 있어요.

     

     

     

     

    2) 물방울 보형물은 언제 개발되었나요?

     

    물방울 보형물이 신제품은 아니에요. 이미 1992년에 그 당시 맥간 (현재의 앨러간)과 멘토르 사에서 거의 비슷한 시기에 개발을 했어요.

    즉 끈적끈적한 실리콘 젤을 채운 외피를 가진 보형물이라는 뜻으로 코히시브겔이라는 이름을 붙였고 이를  여러 가지 타입으로 개발했는데 바닥이 둥근 라운드 형태의 코히시브겔과 바닥이 눈물방울 모양인 해부학적 모양의 코히시브겔이 각각 출시된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물방울 모양 보형물 역시 20년이나 된 제품이지, 신제품은 아니에요. 한국에서 승인이 늦어져서 지금에야 쓰고 있는 것뿐이지요.  

     

     

     

     

    3) 물방울 보형물은 뭐가 좋은 건가요?

     

    물방울 보형물의 좋은 점은 형태를 잘 기억하도록 외피가 만들어져 있다는 점 (둥근 보형물도 어느정도 형태를 기억하지만 물방울 보형물 만큼은 아닙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도 안정적으로 가슴 모양을 유지해 준다는 점.

     

    처진 가슴이거나, 나이 들어서 처지는 경우라도 가슴 상부의 볼륨을 보장해 준다는 점. (라운드 형태 보형물은 상부에서 쭈그러들기 때문에 처진 가슴에서 상부의 볼륨감을 잘 채워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이 타이트하고 원래 가슴이 아주 빈약한 사람들도 가슴 수술 후 밥그릇 엎어 놓은 모양이 안 되고 비교적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든다는 것.

     

    개개인의 체형의 특이성에 맞게 보형물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 (타원형의 잇점입니다.)

     

    등이 우선적으로 장점이라고 꼽을 수 있습니다.

     

     

     

     

     

    4) 물방울 보형물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특별히 라운드형 코히시브겔에 비해서 물방울 모양 코히시브겔이 단점이 있다고 꼽을 것은 많지는 않아요.

    물방울 보형물은 형태 안정성이 대체로 더 강하기 때문에, 삽입시에 더 넓은 입구가 필요해요. 그러므로 더 넓은 절개가 필요해질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특히 젊은 사람들이 유방 상부에서 볼륨감이  같은 볼륨의 라운드 타입에 비해 덜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가격이 더 비싸고요.

     

     

    5) 물방울 가슴수술이란 둥근 보형물 가슴수술과 어떤 면이 다른가요?

     

    병원들에서 물방울 가슴수술에 대해 과도한 광고를 하면서 이것이 테크닉적인 차이점이 있는 것으로 홍보에 열을 올리는 경우가 있어요. 이건 사실이 아니에요. 물방울 모양이건, 라운드 모양이건 수술 방법상의 차이는 없어요. 똑같이 절개하고 똑같이 박리합니다. 단지 물방울에선 방향성이 있기 때문에 방향에 주의해서 삽입해야 한다는 점 정도가 다를 뿐이죠.

     

    하지만 경험이 미진한 사람들은 물방울 보형물을 넣는 작업이 뭔가 크게 다른 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어요. 라운드형 보형물을 넣거나 물방울형 보형물을 넣거나 다 수술 방법과 수술후 관리 모든 점에서 대동소이합니다.

     

     

     

     

     

    6) 물방울 보형물은 왜 비싼가요? (물방울 가슴수술 비용)

     

    보형물 자체 가격의 차이가 큰 문제였어요. 이러한 보형물들이 모두 수입 제품이다 보니까 수입 업자들이 여러 회사에 걸쳐 있고 또 유럽에 있는 공장에서 출하된 보형물이 싱가폴같은 데에 와서 선적되고 다시 한국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고 하다보니 상당한 가격의 차이가 벌어지곤 했던 것이에요.

     

    한데 이제 2012년 9월 중순부터는 물방울 보형물의 가격도 많이 다운되었어요. 수술이 대중화가 되고 예상보다 빨리 여러 회사에서 보형물의 수입을 서두르면서 업체간의 가격 경쟁이 유발되다 보니 이제는 라운드형 보형물에 비해서도 턱없이 큰 차이가 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무엇보다 물방울 가슴성형을 권유하는 이유는 물방울 모양 보형물이 동양 사람들 즉 타이트하고 가슴 흉곽이 작은 상태에서 모양, 안정성, 내구성, 등 많은 면에서 더 유리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처진 가슴에 대해 수술을 할 때에도 훨씬 유리해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