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노라인 눈매교정술

    오늘은 노라인 눈매교정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비절개 눈매교정술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사람들은 그저 쌍꺼풀수술, 눈수술이라고만 얘기들 하시지만, 그저 쌍꺼풀 없는 눈에 쌍꺼풀 잡아주기만 하는 것만으로는 현재로서는 많은 분들이 만족하지 못하십니다.

     

     

     

     

    결국 다들 원하는 것은 눈을 미용적으로 예쁘게 만들어놓는 것인데, 눈은 양쪽으로 두 개이기 때문에 대칭성 문제도 해결해야 하고, 눈 뜨는 힘이 시원챦으면 힘도 보강해야 하고 눈꺼풀 스킨이 너무 늘어져 있으면 스킨도 제거해야 합니다. 몽고주름이 과도하면 앞트임을 해서 주름을 없애고 쌍꺼풀을 만들어줘야 하고요... 이런 모든 과정을 포함해서 적절히 구사해 줘야만 눈수술 후에 만족도가 높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눈수술은 간단하질 않아요.  간단한 것같지만, 가장 복잡하고 다이나믹하고, 또 유동적입니다. 눈수술에서 좋은 결과를 얻길 기대한다면, 자신의 눈의 문제점이 뭔지부터 알아야만 합니다. 그래야 수술 후 현실적으로 달성 가능한 기대를 할 수 있어요.

     

    눈매교정을 한다고 하는 게 결국 큰 눈이 예쁘다고 보고, 눈 뜨는 힘을 강화시키기 위해 근육-힘줄 유닛을 당겨올리거나 단축시키거나, 또는 묶어주는 것인데요.

     

     

    과거엔 이 과정에서 말썽이 많이 생기곤 했어요.

    일단 눈 뜨는 근육-힘줄 유닛은 아주 깊숙히 있기 때문에 거기까지 박리해서 들어가는 과정중에 멀쩡한 구조물을 손상시키기도 하고

    수술 후 예측 불가능한 유착 밑 흉터의 과형성으로 인해 모양이 의도와 빗나가게 형성되곤 하였어요.

     

    그래서 의사들은 좀 더 예측 가능하고 손쉬우며, 빨리 끝낼 수 있는 수술 방법을 고안하였고 그것이 노라인 눈매교정수술입니다.

    이는 스킨을 절개해서 들어가지 말고 눈꺼풀 뒷쪽 점막에서 실로 눈뜨는 근육-힘줄을 접어서 걸어주는 방법이에요.  이로 인해 아주 빨리, 상안검거근의 단축이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왜 앞에서 걸어주지 않고 뒤에서 걸어주느냐? 

    앞에는 같이 묶이는 다른 조직들이 두껍고 많아요.   눈지방, 안륜근 등이 이 실에 같이 묶여 버리면 이는 오래 가지 못하고 풀려버립니다.

    그러나 눈꺼풀 뒷쪽은 결막 밑에 바로 뮐러근과 상안검거근-힘줄이 나오기 때문에 더 접힘 효과가 정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노라인 눈매교정술은 회복기간과 붓기 효과 등의 모든 면에서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눈이 작은 이유가 상안검거근 - 힘줄 상의 문제뿐만이 아니고 눈꺼풀 스킨의 처짐 문제가 같이 섞여 있는 경우라면 결국 눈꺼풀 스킨의 절제도 동시에 이뤄져야 하므로 결국 절개법으로 눈매교정을 같이 진행해야 하겠죠.

    그리고 만약 예전에 수술을 했던 눈으로서 흉터살의 유착 등이 많은 눈이라면 역시 절개하고 오픈해서 눈매교정 눈 재수술을 시행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노라인 눈매교정술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