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U자형 실을 이용하는 실 리프팅

    오늘은 U자형 실을 이용하는 얼굴 실 리프팅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리프팅 실은 크게 나눠서 녹는 실과 녹지 않는 실이 있고요.  

    녹는 실은 aptos 실이라고 시초에 불리웠던 제품인데 이제는 사용되지 않고 있어요. 지금 사용되는 실은 전부 녹는 실들이고요. 



    녹는 제품중에는 크게 나눠 가시가 있는 실과 없는 실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시가 있는 제품은 좀 강한 리프팅력을 행사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고요.   가시 없는 실은 우리가 모노 실이라고 일반적으로 부르는데,  


    언뜻 생각하기엔 가시가 없는 실이 어떻게 리프팅에 쓰일 수 있나? 의문을 가질 수 있겠지만 

    실제로 시술을 해 보면 가시가 없는 실 역시도 얼굴의 노화를 해결하는데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 이유는 가시 없는 실이 주변 조직에 이물반응을 일으켜서 fiberous tissue들을 불러보아서 살을 '쫄아붙게' 만들어 놓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시가 있는 실은 리프팅을 위해 고안된 것이 맞지만, 가시가 없는 실은 엄밀히 말해 타이트닝을 위해 쓰인다고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술에서는 가시 있는 실과 없는 실을 혼합해서 안티에이징 효과를 내려고 하게 마련입니다. 


    가시가 있는 실에도 종류가 많은데,  매듭으로 돼 있는 제품도 있고 일명 꼬깔 모양으로 돼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물론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가시인데

    가시를 만들 때 실에 절삭기를 이용해 흠집을 내서 만드는 방식과 코그를 붙여서 만드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실에 흠집을 내는 방식의 제품이 끊어질 우려가 있다고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코그 실에는 U자형 실과 I자형 실이 있는데,  가장 강한 강도로 리프팅 힘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이론적으로 U자형 코그 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U자형 코그 실의 원리를 표현하자면,  실이 당겨올리는 고정점을 한 개의 점으로 할 경우 인장력에 저항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그 고정점을 하나의 선으로 해주겠다는 것입니다. 



    물론 고정이 면으로 이루어지게끔 하는 수술도 있습니다. 그 경우엔 가장 강력하게 버티는 힘이 형성되겠지만 

    그렇게까지 고정 면적을 넓게 잡으려면 수술이 커지고 마취도 넓게 해야 하며 근막에 들어간 이물질과 연관해 두통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단은 U자형 실을 이용하는 코그 실 리프팅을 가장 일반적으로 적용하게 된다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실 리프팅의 방법들 중 U자형 실을 이용하는 실 리프팅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