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눈가에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유-2

    눈가의 안티에이징에 대해 지난 번에 이어서 오늘은 눈가, 눈밑쪽을 다뤄 보겠습니다.

     

    눈가, 눈밑이 쉽게 나이들어 보이는 이유는 이곳의 피부가 매우 얇은 편이며 잔주름이 쉽게 생기고 표정의 영향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눈밑에는 눈밑지방을 포함한 일련의 해부학적 구조가 위치하고 있어 다크써클과 눈밑 꺼짐, 눈밑 팔자주름 등이 뒤엉켜 있게 됩니다. 

     

     

    피부가 얇은 사람들일수록 눈밑의 잔주름은 빠르게 확대되며, 눈으로 표정을 많이 잡고 눈웃음이 많은 분들은 눈가의 까마귀발 주름이 심하게 생깁니다.

     

     

    1. 눈가 주름. (Crow's feet.  까마귀발 주름)

     

    미용적으로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는 주름입니다. 까마귀발 주름을 가장 빠르게,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보톡스를 주입하는 것입니다.

     

    보톡스는 여기저기서 너무 많이들 쓰니까 식상하다 좀 새로운 게 없느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고,  효과가 단기간으로 한정적이지 않느냐라는 데 대해 좀 더 영구적인 치료법을 건의하시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치료법을 주름에 대해서 연구하고 많은 의사들이 이 궁리 저궁리 물론 해 왔지만, 결국 까마귀발 주름에 가장 좋은 효과를 내는 건 보톡스라는 점은 모두 기억하셔야 될 것같습니다.

     

    거기에 좀 더 첨가한다면 필러, 그리고 눈가 주름에 수직으로 삽입되는 몇 줄의 리프팅실정도가 있겠죠.

     

     

    보톡스로 개선이 된다는 의미는, 결국 눈가 주름은 표정주름이라는 점입니다. 표정을 짓는 것은 표정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한다는 의미이고, 그러면서 만들어진 주름은 악화를 피하려면 표정 근육의 수축을 막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이죠.

    그러나 이미 깊게 고랑처럼 패여서 표정을 짓건 말건 상관없이 잡혀 있는 주름을 없애려면 보톡스로 근육을 다운시키는 것만으론 안 되죠.  이걸 펴주기 위해 제대로 안면 거상수술을 하려면 상당히 위험한 부분을 들어야 합니다. 자칫하다 중요한 안면신경 분지를 건드릴 수가 있고 흉터가 잘 가려질 곳도 아니죠.

     

    따라서 의사들은 여기에 리프팅 실을 넣기 시작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타이트닝 실이라고 해야죠.  꼬여 있는 봉합사를 적당한 길이로 피부 밑에 삽입해서 그 실이 펴지려고 하는 힘에 의해 눈가 주름이 덩달아 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어쨌든 눈가 주름은 실주름인 경우 보톡스만으로 충분하고 좀 더 깊다면 여기에 타이트닝 실과 경우에 따라 필러도 추가해서 사용합니다.

     

     

    2. 눈밑 주름 ;  아랫눈꺼풀 (얕은 주름)

     

    눈밑은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일단 이쪽은 피부가 워낙 얇기 때문에 눈으로 표정을 지으면 지을수록 그에 따라 표정 주름(실주름)이 계속 생겨나게 돼 있는데요. 

    얕은 표정 주름을 개선하려면 역시 보톡스. 경우에 따라 얇은 타이트닝 실을 쓰기도 합니다. 아랫눈꺼풀 에서는 필러를 쓰긴 어렵습니다. 필러를 아무리 잘 펴서 넣는다고 해도 피부 밑에 완전히 동일한 깊이로 완전히 동일한 양을 주입한다는 게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고요. 또한 보톡스를 넣을 때도 양이 조금만 많아도 눈밑의 평소 모양을 이뤄주는 근육들을 완전히 다운시켜 버리고 그로 인해 너무 마스킹 페이스. 즉 마네킹같이 냉랭한 인상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눈밑 얕은 주름에는 정답은 약간량의 보톡스 (혹은 더마톡신 ; 여러 약물로 희석된 보톡스)를 주입하거나 얇은 실을 좀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눈밑 지방과 눈밑고랑 (즉 눈밑 팔자) 을 해결하기 위해서 지방 이동수술을 많이 권하곤 합니다.

    눈밑의 지방만을 이동시키려면 보통 피부를 절개할 필요는 없고요, 결막에서 접근하는 방법으로 충분합니다. 결막을 열어서 눈밑 지방에 접근해 아래로 내려서 봉합, 결과적으로 툭 튀어나온 지방쪽을 꺼지게 만들고 눈밑 고랑을 채우게 되는 것입니다.

     

     

    눈밑 지방 이동수술은 20분이면 종료될 정도로 간단하며 현재 가용한 수술방법들 중 눈밑의 고랑과 지방 주머니를 펴주기위해서 가장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전반적으로 눈밑이 꺼진 인상에서 지방 이동술이 좋은 옵션이 되는 경우가 많고요, 이 수술은 눈밑이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은 거의 없어 많이 선호되곤 합니다.

     

    수술 방법은 결막에 약 1~1.5센티정도의 절개창을 만들고 박리해 눈밑 지방층을 발견하고, 그 위쪽으로 박리해 골막 부위를 노출하고 거기에 눈밑 지방층을 당겨서 아랫쪽 골막에 봉합합니다.

    이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은 눈밑 지방층이 지방 주머니 조직에서 이탈하거나 터지지 않게 잘 다뤄서 일괄적으로 위치가 아랫쪽으로 이동하도록 해주는 것이고요.

     

     

    봉합과정도 중요한데 눈밑의 풍부한 근육층의 움직임에 의해 지방주머니가 다시 위로 올라오는 식으로 되면 재발을 의미하는 것이니, 그런 부분에 대해 의사가 충분한 경험이 필요하겠습니다.

     

    고랑이 너무 깊은 경우는 뱃살이나 옆구리살 등을 좀 뽑아서 지방 이식을 하기도 하고요. 전체적으로 튀어나온 지방량이 너무 많다 싶은 경우는 지방 제거술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눈가에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눈 수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가에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유 - 1  (0) 2017.08.01
    노라인 눈매교정술  (0) 2016.01.11
    몽고주름과 앞트임 수술의 의미  (0) 2013.05.23
    짝눈 교정수술  (5) 2012.05.0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