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가슴 보형물 _ 텍스처드와 스무스 타입 보형물

     가슴 보형물 중 텍스처드와 스무스 타입 보형물 비교


    가슴 보형물 (텍스처드 보형물)에 대해 인터넷에 보니까 너무 이상한 썰 (루머)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어서 읽는 제가 헤깔리더라구요….  오늘 포스팅은 이런 정보를 바로잡기 위해서 계획해 보았습니다.  

     



    1)
       
    질문 ; 텍스처드 보형물을 넣으면 구형구축이 안 생기고 마사지 할 필요도 없는 거지요?  

    (어느 까페에서 나온 대답) ; 텍스처드 보형물의 표면은 피막구축을 예방하면서 주변조직과 융합될 수 있도록 거칠게 되어 있으므로 필요 없는 마사지를 하게 되면 마찰이 일어나 오히려 해가 됩니다.

    (어느 보도기사에 나온 대답) ; 텍스처드 보형물은 짜임이 있는 표면 사이로 조직이 자라 들어가 구형구축이 생기지 않는다는 원리. 따라서 텍스처드 보형물로 시술한 경우엔 이론적으로 마사지가 필요 없다.

     

    좋은 대답들이지만 엄밀히 본다면 위의 말들은 좀 수정될 필요가 있습니다.


    텍스쳐드 보형물의 거칠거칠한 표면 사이사이로 사람의 조직이 자라 들어갈 것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 전자 현미경 촬영상으로 제시되었습니다


    단지, 거칠기 때문에 약간 융합되어 보일 뿐입니다. (그나마 멘토르의 텍스처드 보형물은 융합 자체도 아예 일어나지 않습니다.) 

    텍스처드 실리콘 보형물이 사람 조직과 융합되는 정도로는 피막이 생기는 것을 억제할 수 없으며, 피막 구축도 예방될 수 없습니다. 

     

    텍스처드 보형물을 쓰는 이유는 구형구축을 줄이기 위해서라곤 하지만 그게 확실하다고 믿기는 어렵습니다. 그보다는, 보형물이 표면 마찰력에 의해 정확한 위치에 자리를 잡아서 이를 예측하고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더 중요한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텍스처드 타입 보형물이란?



    텍스처드 보형물 표면의 전자현미경 사진. (Mentor Siltex)

     

    텍스처드 타입 보형물은 사실 식염수 백을 쓰던 옛날부터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5세대 실리콘젤이 제조되고 있지만 대한민국에서 코젤이 승인이 나기 이전 즉 그 전세대 코히시브젤 시대에도 역시 텍스처드 보형물은 계속 있었어요.


    표면이 거친 보형물을 제조하게 된 이유는 구형구축을 줄이기 위해서였습니다만…..


    실제론 어쨌든 실리콘 표면을 갖고 있는 보형물은 전부 피막이  생길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처음에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구축을 예방하는 효과는 생각보다 미미했던 거구요. 


    이에 반해, 실리메드 등에서 생산하고 있는 폴리우레탄 보형물은 콜라겐 파이버가 보형물 표면으로 활발히 자라들어가서 구형 구축 발생률을 현저히, 거의 무시할 수 있는 수준으로 떨어뜨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보형물이 아직 관에서 승인이 나지 않아 사용을 못하고 있는 것은 안타깝지요. 


    하지만 정확한 테크닉으로 의사가 수술을 시행한다면, 현재 시판되고 있는 5세대 코히시브젤 보형물의 시대에 가슴수술에서 구형구축은 더 이상 가장 위협적인 부작용이라고 보기 어렵죠.


    다시 강조하는 말씀이지만, 텍스쳐드는 가슴 모양을 안정적으로 일관성 있게 고정시켜 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3)    그럼 두 가지 보형물 중 어떤 것을 써야 하나요?

     

    여기에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될 수 있으면 텍스쳐드를 많이 권합니다. 보형물의 위치를 예측가능하게 하기 위해서이죠.  

    어떤 회사 제품이 좋으냐? 당연히 여기에도 정답이 없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다 거기서 거기, 별반 차이가 없는 것같애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4 Comments

    • 2012.03.03 11:55 Modify/Delete | Reply

      가슴 수술 고민이라 인터넷 카페같은 글을 참고하게 되는데 원장님 글을 보니 조금은 더 도움이 되고 조금은 또 혼란스럽네요... 마지막으로 말씀하신 테스쳐드는 마사지를 할 수 없다라은 의미 다시 한번만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2.03.05 15:02 신고 Modify/Delete

      마사지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먼저아셔야 합니다. 마사지는 구형구축을 치료하거나 예방하지 못합니다. 단지 (주로 겨드랑이로) 수술하고 난 분들이 방이 충분히 형성되지 못하고 좁아져 오는 경우가 잇는데 이런 경우에 손을 써보기 위해서 마사지를 할 수도 있는 것인데 마치 필수적인 것처럼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텍스쳐드는 주변조직과 마찰이 있기 때문에 일루절루 막 돌아다닐 수가 없게 만들어진 보형물인데 스무스 보형물 마사지하듯이 해버리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가슴수술 잘 고민하시고 좋은 결정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2014.02.17 16:44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4.02.17 21:58 신고 Modify/Delete

      스무스냐 텍스쳐냐가 중요한건 아니구요. 마른분들은 일단 사이즈에 대한 욕심을 좀 놓으셔야 돼요 물방울로해서 적절한 볼륨으로 자연스러움을 위주로ㅅ해서 가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겁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