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남자 코수술은 여자 코수술과 어떻게 다른가

    많은 남자분들의 코 수술 및 상담을 해 오면서 이 질문이 많이 나왔으며, 저 스스로도 자주 자문해 보곤했습니다. 

    과연 여자들 코 성형과 남자들 코 성형은 어떤 점이 다르며, 기술적으로는 어떻게 차이가 나느냐... 




    가장 결정적으로 다른 점은 뭐냐 하면, 여성들은 대부분이 반버선코 라인 즉 곡선미 있는 라인을 만드는 것을 원하는 반면

    남성들은 그런 라인을 매우 싫어하고, 직선적으로 떨어지는 우뚝선 코를 원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차이는, 이게 더 중요한 점인데요. 여성들은 원래 코 모양이 어떻건 간에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바가 매우 뚜렷한데 남성들은 그렇지 않다는 겁니다. 즉 남자 코는 어떻게 만드는 게 정답이다 라고 할 수가 없다는 거죠. 모두가 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즉 개성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그 와중에도 어느정도 공통적인 지향점이 있긴 합니다. 비근부 (코뿌리부분)이 낮아선 안되고 이마에서 부터 시원스럽게 뻗어내려와야 합니다. 이때문에 남자들은 보형물을 이용해 비근부를 높이는 수술이나 필러 시술을 아주 많이 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배우인 톰 크루즈의 코 모양을 좀 보겠습니다. 그리스 조각같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데, '조각같다'라는 말은 곧 눈썹부터 코뿌리, 코끝까지 직선적인 라인을 그리면서 휴지 없이 시원스럽게 이어진다는 뜻이죠. 


    한국 남성의 코가 이와 같이 만들어지려면 우선적으로, 보형물 또는 기타 자가 조직을 동원해서 비근부를 높이고 봐야 합니다. 



    그러나 브래드 피트의 코 모양을 보면 조각같아 보이진 않죠.  코끝에서 많이 퍼져 있습니다. 그리고 코가 전체적으로 좁지 않고 넓은 편이죠. 콧구멍도 넓어요. 

    '꽃미남' 이미지와는 좀 다릅니다. 그러나 어쨌든 브래드 피트는 엄청난 우상입니다. 섹시하고 유혹적인 이미지로서 미국에선 난리이고요. 


    브래드 피트를 가만히 쳐다보면, 물론 코를 높일 필요는 있는데, 코를 좁게 모아주는 행위는 남자들한테는 필요 없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꽃미남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코를 보면 아름다운 코의 전형을 보는 느낌이 듭니다. 여자들 코보다도 더 수려하고 아름답다는 생각도 들곤 해요.  이런 코 모양을 선호하는 환자가 있다면, 코를 좁혀주는 수술 (축비술, 복코 교정...등)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정리하면 ; 남자 코 성형에서 코 뿌리 부분은 이마에서 연결되는 라인에 맞춰서 충분히 높여줘야 할 필요가 있다 하겠습니다. 

    그러나 여성들처럼 무조건적으로 코를 슬림화할 필요는 없는 것같습니다. 


    따라서 보형물만 딱 넣고 그냥 수술을 끝내는 경우도 있지요.. 남자들에게서는 아주 일상적으로 복코 교정이나 축비술, 콧망울 줄임술을 하게 되진 않습니다 . 케이스를 아주 잘 선택해서 해야 되죠.  


    짧은코는 반드시 교정하고 싶어하시는 남자분들이 되게 많은데요. 실제로 짧은코 수술을 하고 나면 환자분들은 본인의 인상에 대해 대체로 아주 많이 만족스러워하곤 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매부리코/화살코는 꼭 교정해야 한다고 느끼지 않는 분들도  많아요.  너무 심한 매부리코는 느끼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수술적으로 교정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래서 남자 코수술은 생각보다 간단하질 않아요.  그게 기술적으로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남자다운 이미지와 그 사람의 전체적인 얼굴 모양과 잘 어울려야 하기 때문에 생각을 많이 하고 수술 플랜을 잡아야 한다 하겠습니다.


    오늘은 남자 코수술이 여자 코수술과 어떻게 다른가? 란 주제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십시오. 



























    '코 수술_ 남자 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코수술 - 얼굴과 코의 조화  (0) 2016.01.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