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눈매교정술/안검하수] 눈매교정술과 쌍꺼풀 수술


    [눈매교정술/안검하수] 눈매교정술과 쌍꺼풀 수술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원장입니다.
    눈성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수많은 눈성형 방법중에 눈매교정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리 나라에서 쌍꺼풀 이후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눈매교정술에 대해 아직도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것 같은데요 눈매교정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먼저 안검하수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가보겠습니다.

                      안검하수 (ptosis) : 눈꺼풀 처짐 (눈꺼풀이 처져서 시야를 가리는 현상)

     

    눈매교정술을 설명 드릴 때마다 많은 분들이 안검하수의 개념을 잘 이애하지 못하셔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검하수는 가성(유사) 안검하수와 진성(true) 안검하수가 있습니다.
    가성 안검하수는 눈꺼풀 피부가 눈을 가리고 있어서 눈이 작아보이는 경우입니다.
    진성 안검하수는 눈 뜨는 근육의 파워가 약해서 눈을 크게 못 뜨니 작아 보이는 경우입니다.

    그렇다면 나는 안검하수가 있는 것인가? 없는 것인가? 여전히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쑤시개나 머리핀처럼 끝이 뾰족한 면봉 등을 갖고 눈꺼풀에서 적당한 부분에 수평으로 대고 윗쪽으로 치밀어 올리면서 눈을 떴을 때 눈이 커보인다면 가성 안검하수이고, 그렇지 않다면 진성 안검하수입니다.

     

     

    가성 안검하수는 눈꺼풀 스킨(skin)이 늘어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만 해도 눈이 많이 커집니다.
    진성 안검하수에서는 반드시 안검하수 교정을 해야 합니다.

    어떤 수술방식을 택하느냐 하는 문제는 실제로는 약간 더 복잡합니다.
    가성 안검하수에서 이쑤시개로 눈꺼풀을 밀어 올릴 때 쌍꺼풀 라인도 같이 쉽게쉽게 생기는 경우에는 쌍꺼풀 매몰법을 해도 좋지만, 살이 많고 라인이 잘 안 그려진다면 절개법을 택해야 합니다.

    진성 안검하수가 있으면서 스킨(skin)도 같이 늘어져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안검하수 수술을 하면서 적절히 피부도 절제해 없애줘야 합니다.

    여기까지 안검하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눈매교정술이란 어떤 수술인지에 대해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매교정술이란?

    안검하수가 아니지만 쌍꺼풀을 만드는 것 이상으로 눈이 더 커지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경우에 우리가 흔히 눈매교정술이라고 부르는 미용적 안검하수 교정을 하게 됩니다.

     

                      ▲ 눈매교정술 전                                         ▲ 눈매교정술 후
    위 사진의 좌측은 가성 안검하수도, 진성 안검하수도 없는 정상적인 눈입니다. 이 경우 수술 받으신 분은 눈이 더 커지고 또렷해 보이길 원하셔서, 눈매교정술을 시행한 것입니다.
    우측이 수술 후 모습입니다. 이러한 수술을 받는 것이 눈이 커지는 것은 맞지만, 본인의 개성을 떨어뜨린다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을 도표로 정리한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잘 이해가 되시나요?

    상담 할 때마다 눈매교정술과 쌍꺼풀 수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도 잘 이해 못하시는 분들이 많아 이렇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읽어보시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