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몽고주름과 앞트임 수술의 의미

    앞트임 수술은 이제 너무 통속적이고 대중화된 수술이 되어 버린 느낌입니다. 그러나 상담시마다느끼는 것이지만 앞트임 수술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정확히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 드뭅니다. 

     

    앞트임 수술을 하는 분들이 보통 갖고 있는 생각은 "눈 사이가 멀면 앞트임을 한다". 라는 것인데요, 아래 그림에서 보시듯이 눈 사이가 멀다는 문제가 그리 간닪지를 않습니다....

     

     

     

     

    앞트임 수술을 하는 이유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이것을 하나하나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첫째는 쌍꺼풀 라인을 안정적으로 잡히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서양사람들과 동양인의 눈 모양을 보면 여러 가지가 틀립니다. 서양인들은 눈꺼풀 스킨이 얇고 안구가 옴폭 들어간 느낌이고, 눈 주변에 살이 많지 않고 많이 오픈되고 드러난 느낌입니다.

    동양인들은 반면 스킨이 두껍고 눈이 튀어나온 느낌이며, 눈 주변 스킨 양도 많고 지방도 많습니다. 눈은 숨겨져 있는 느낌인데 그 대표적인 원인이 몽고주름입니다.

     

    몽고주름이란 내안각 췌피라고도 하는, 눈 안쪽 구석을 덮고 있는 주름입니다.

    몽고주름이 있음으로 인해 윗눈꺼풀 안쪽 구석에서 쌍꺼풀은 자꾸 안으로 말려드는 양상으로 잡히게 됩니다. 소위 말하는 인폴드 라인인데요.

    서양인들의 쌍꺼풀은 볼 것도 없이 전부 다 아웃폴드에요. 왜냐, 이 사람들은 몽고주름이 없고 눈꺼풀에 살이 별로 없으니까요….

     

     

     

     

    몽고주름이 쌍꺼풀 라인을 계속 당기고 있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쌍꺼풀은 안쪽으로 말려들다가 결국 전체적으로 낮아지고 내려앉는 쪽으로 가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쌍꺼풀 라인을 안정적으로 잡기 위해서는 몽고주름을 제거해야 될 이유가 생기는 것입니다. 앞트임을 해야 하는 가장 많은 이유 가운데 하나이죠

     

     

    둘째는 몽고 주름을 없애서 세련된 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몽고 주름은 동북 아시아인에게는 거의 다 있습니다. 이 몽고주름이 옛 우리 선조들에게는 꼭 필요해서 생긴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현대적인 미용적 가치관으로는 투박하고 어두운 느낌을 주는 것으로들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몽고 주름을 없애면 눈 앞꼬리가 떨어져 있는 모양이 달라지니만큼  밝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가 있고 눈매를 서구화시키는 데에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는 눈 사이 거리를 좁히거나 눈을 더 길게 만드는 것입니다.

     

    눈 사이 거리는 두 가지로 나눠서 말해야 합니다. 

    양쪽 눈의 동공 중심간의 거리가 가까운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내사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사시 혹은 유사 내사시가 있는 분들은 앞트임 수술로 인해 의외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더 인텔리전트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눈 사이 거리가 먼 것은 양쪽 눈의 내안각 즉 안쪽 구석 간의 간격이 먼 경우입니다. 이것이 앞트임을 원하시는 분들의 가장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이와 같이 여러 가지 목적을 갖고 이루어지는 몽고주름 제거술, 즉 앞트임은 어떻게 하는 수술인지 테크닉적인 면도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앞트임 수술시 흉터에서 가장 안전한 방법은 섬모연 내안각 성형법입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병원에서 이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수술을 정확히 설명하려면 3차원적인 사고가 필요합니다.

    즉 두루마리처럼 말려 있는 살을 직선으로 절개해서 쭉 펴는 방법으로 몽고 주름을 소멸시킵니다.

     

     

     

     

    수술 방법은 매우 단순한 원리에 의한 것같지만, 이러한 방법을 만들어 내고 고착화시키는 데에 있어서는 눈 주위 구조물의 해부학에 대한 매우 깊은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 이전의 앞트임 수술들은 모두, 내안각의 안쪽으로 기하학적인 디자인을 해서 스킨에 절개선을 만들었기에, 필연적으로 흉터를 눈에 띄게 만들수 밖에 없었습니다. 

     

     

     

    섬모연 내안각 성형술이 대중화되면서 마침내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앞트임 수술이 가능해지게 된 것입니다. 

     

    오늘은 앞트임 수술과 몽고주름의 의미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눈 수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가에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유-2  (0) 2017.08.09
    눈가에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유 - 1  (0) 2017.08.01
    노라인 눈매교정술  (0) 2016.01.11
    짝눈 교정수술  (5) 2012.05.0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