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물방울 가슴 성형인가? 그냥 가슴 성형인가?

    물방울 가슴성형인가? 그냥 가슴 성형인가?

     

    물방울 가슴수술은 단순히 가슴 확대가 아닌 가슴 성형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저번에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래도 실제 상담을 해보면 물방울 가슴성형이 라운드타입 즉 일반적인 보형물을 사용할 때와 무엇이 다른지, 잘 이해 못하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단순히 유방을 크게만 만드는 수술은 이제 옛 시대의 것이 되었고요. 지금 가슴 수술을 한다는 것은,  예쁜 비율을 가진 자기 체형에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가슴을 만드는 것이라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바로 이것을 설명드리기 위해 계획하였습니다.

     

    이해하기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읽어 보시면 충분히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이해하시려면, 코히시브 겔에 왜 코히시브라는 말을 붙였는가를 아셔야 합니다.

    처음에 멘토르 사에서는 코겔을 메모리 겔이라는 상품명으로도 불렀습니다.

     

    공장 출하시에 나온 자기 형태를 기억하는 보형물이라는 뜻이죠.

    자기 형태를 기억하기 위해서 응집력이 필요합니다. 끈적끈적하게 점착력을 갖고 밀도 있게 서로 붙어 있도록 실리콘 재질을 개발한 겁니다.

     

     

     

     

    응집력 있는 끈끈한 코겔을 개발한 이유는 보형물 외피가 터졌을 때 그것이 흘러나와서 몸에 퍼지지 않게 하겠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어느 정도의 응집력을 가져야 하느냐는 개발사마다 생각이 틀렸죠.

     

    물방울 모양 보형물은 응집성이 아주 높습니다. (Highly cohesive silicone gel) 즉 매우 높은 응집력을 가진 젤을 채운 가슴 보형물로 불리는 겁니다. 반면 라운드 모양 보형물은 응집성이 보통 수준이에요. (Classic cohesive  silicone gel) 즉 일반적인 수준의 응집력을 가진 보형물로 불리는 거에요.

     

    코히시브 겔을 두 가지로 나눈다면 크게 물방울과 라운드. 두 개로 나뉜다고 많은 분들이 알고 있어요.

    하지만 물방울/라운드 이전에, 그보다 훨씬 중요한 건 응집력이 높으냐, 낮으냐의 문제라고 할 수 있어요.

     

     

     

    응집력이 높은 실리콘 겔 ; 서로 단단히 점착돼 있기 때문에 흘러나오지 않고 모양을 유지한다.

     

    예전에 한번 봤던 사진이지만 한 번 더 볼까요. Hammond 선생이 쓰신 책에 나오는 그림인데요.

     

     

     

     

    위 사진은 응집력이 낮은 보형물, 즉 라운드 타입 보형물이 들어가 있느  가슴의 수술 후 MRI 사진이에요.

    아래 사진은 응집력이 강한 보형물, 즉 물방울 타입 보형물이 들어가 있는 가슴의 수술 후 MRI 입니다.

     

    라운드 보형물을 넣었을 땐 그게 자기 모양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거죠!   주변에서 살이 가하는 압력과 중력 즉 밑으로 처져 내리는 힘, 자기 원래 유방의 무게 등을 이기지 못하기 때문에 우글쭈글거리면서 존재합니다. 말은 라운드 보형물이지만, 실제로는 몸 속에서는 라운드 모양으로 있게 되질 않아요. 

    따라서 응집력이 낮은 라운드 타입 보형물을 넣게 되면 가슴은 그냥 원래 자기 모양 그대로 확장만 되는 거지, 모양을 바꾸지를 못합니다.

     

    반면 밑에 사진을 보면 응집력이 높은 즉 훨씬  '쫀쫀한 ' 내용물을 갖고 있는 물방울 보형물은 몸 속에서도 모든 저항을 이기고 자기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어요.

     

    물방울 보형물은 그 보형물의 생김새에 맞게 원래 자기 가슴 모양을 변화시킨다는 겁니다. 해부학적 모양 즉 우리가 원하는 가슴 모양으로요.

    이게 물방울 가슴성형의 사실상 핵심적인 사항이에요.

     

    자기가 타고난 가슴 모양이 되게 예쁘다. 오로지 볼륨만 좀 더 커졌으면 좋겠다.

    그럼 라운드 타입 보형물로 수술해도 아주 예쁘게 나와요. 굳이 물방울을 생각할 이유가 없어요. 근데 자기 가슴 모양이 안 예쁘다.  더 예쁜 모양으로 만들고 싶다. 그러면서 볼륨도 크게 하고 싶다. 그러면 물방울로 해야 하는 겁니다.!

     

     사진으로 한번 보면 더 쉽게 이해가 가실 꺼에요. 밑에 사진은 볼륨에 대해 욕심이 너무 많아서 아주 큰 라운드 타입 보형물을 넣은 경우에요.

     

     

     

    375cc 짜리 보형물이 들어갔고, 볼륨감에 있어서는 좋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은 자기 가슴 모양이 저렇게 되는 걸 원하시진 않을 꺼라고 생각해요.

     

     

    물방울 보형물 - 좌측부터 차례로 수술 전, 수술 1주 후, 수술 2개월 후 사진들이에요.

     

    반면 물방울 보형물은 유방의 모양을 차츰 차츰 시간에 따라 변화시켜 나가요. 그래서 원래의 결점을 극복하고 예쁜 모양으로 다시 탄생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지요. 물론 볼륨도 크게 하지만요.

     

    오늘의 핵심 키워드는 Cohesiveness 즉 점도/응집력에 관한 것이었어요. 응집력이 강한 코히시브겔 즉 물방울 보형물로 수술하면 가슴의 모양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면서 볼륨도 크게 할 수 있어요. 응집력이 약한 코히시브겔 즉 라운드 보형물로 수술하면 가슴 원래 모양은 그대로 볼륨만 커지는 거에요.

     

    따라서, 라운드 타입 보형물로 수술할 때는 누가 수술하든 결과상에 큰 차이가 안 나타나곤 해요. 왜냐하면, 보형물 자체도 단순하고, 사이즈만 정하면 되거든요.

     

    하지만 물방울 보형물은 누가 수술하느냐에 따라 모양상에 큰 차이가 벌어져요. 왜냐 하면, 보형물이 유방의 모양을 바꿔놓으니만큼 뭘로 수술할지의 선택이 정말 중요해 지거든요. 이를 위해 물방울 보형물 라인은 라운드 보형물 라인과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수없이 많은 보형물 종류가 생산되고 있거든요.

    이 사람에게는 이 회사의 이 타입의 보형물이 가장 예쁘게 나온다. 이걸 판단해 줄 수 있어야 물방울 가슴성형이 잘 되는 거죠. 그만큼 의사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거구요.

     

    오늘은 여기까지에요. 즐거운 월요일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