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박보검, 유승호, 송중기 코의 특징

    오늘은 남자분들 코 상담을 하면서 평소 느낀 점들을 포스팅으로 올리겠습니다.

     

    요즘 대세 미남 배우들, 환자분들이 "이런 코가 좋아요"라고 얘기하고 계시는 배우들의 코의 특성들을 한번 훑어 볼께요.

     

    유승호 ; 터프하고 선이 굵은 코가 얼굴에 밸런스를 준다

     

     

     

    남자 코든 여자 코든간에, 코는 얼굴 전체 인상과 따로 떨어뜨려 생각할 수가 없어요.

     

    유승호의 전체적인 인상은 얼굴이 진짜 작고 애교살이 도드라져 보여서인지 심하게 꽃미남과로 보여지는데 반면에 코를 보면 상당히 선이 굵고 터프해 보이는 면면이 눈에 띄입니다.

     

    즉 코뼈가 생각보다 넓은 편이고 윤곽이 많이 드러나 보이기도 해요. 이런 점에서는 예컨대 배우 이준기씨의 코와 많이 비교가 되는데요. 

     

     

    유승호는 전체적으로 워낙 꽃미남 스타일이라서 이렇게 남성적이고 강인해 보이는 코 모양이 아주 묘하게 맞아떨어지고 있는 듯해요.  강직한 분위기를 코에서 살리고 있기 때문에 그의 이미지가 매우 조화롭고 균형잡혀 보이고 있는게 아닌가 하고 느껴집니다.

     

     

    어떤 남자 환자분들은 코가 그리 넓어보이지도 않는데,  자기 코뼈를 절골해서 코를 완전 얄쌍하게 만들어달라고 주문하곤 해요. 사실 이는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일이죠.  남자는 코가 샤프하고 뾰족해 보이기만 하다고 해서 인기있지는 않습니다 . 

    또 만약에 굉장히 넓은 얼굴을 가진 분이 코만 얇아 보이면 전체적인 균형감도 깨지고 수술한 느낌만 많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의 매부리 혹이나 약간 떨어지는 코끝 등도 마찬가지인데,

    여성분들 코수술시에는 많이들 교정하는 부분이지만..... 

    남자분들 코의 경우에는 그렇질 않아요.  남자 코에는 어떤 원칙이 있질 않은 거죠. 

    전체적인 자기 얼굴 이미지와 조화로운 코가 멋있는 것이지, 교과서적인 정답이 없는 것이 남자 코라 할 수 있습니다.

     

     

    송중기 ; 특유의 시크한 이미지를 중화시키는 화살모양 코.

     

     

     

     

    송중기가 웃을 때 보면 코끝이 입술쪽으로 좀 떨어지는 걸 볼 수가 있어요. 그러면서 도톰한 윗입술이 인중쪽으로 덮이는데 사실 남자분들이 이렇게 화살코가 만들어지면 느끼해 보인다고들 평가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송중기는 그렇지를 않네요. 전체적인 인상이 정말 시크한 편이라서 자칫 너무 '나쁜 남자' 분위기 일변도로만 갈 수 있는 이미지인데, 웃을 때 약간의 화살코가 되는 부분이 배우로서는 상당히 유리한 요인이 된 것같애요. 

     

     

     

    코에는 콧기둥쪽 즉 비주라고 하는 부분에 코끝을 끌고 내려가는 근육이 얇게 덮여 있어요. 

    이 근육의 수축, 이완으로 인해 표정을 지을 때 코끝의 위치가 변화를 이루게 되고 이것이 인상을 많이 좌우하는 경우가 있어요.

     

    여성분들은 코끝이 떨어지는 게 너무 싫다고 해서 이런 근육을 일부러 잘라서 코끝의 위치가 항상 높도록 유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남자분들은  이런 식의 정형화된 수술이 의미가 없어요.  차라리 수술하지 말고 냅둬라. 라고 제가 말씀드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송중기의 경우 쌍꺼풀 없이 차갑고 도도하게 느껴지는 눈매가 매력적이기도 하지만 사실 좀 어려워 보이게 만드는 이미지가 될 수도 있는데요.  조금은 이렇게 느끼하게 보일 수 있는 코 모양이 그런 인상을 중화시키고 누구나 좋아하는 배우로 성숙할 수 있게 된 포인트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송중기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배우인데 앞으로도 더 많이 봤으면 좋겠어요~~~~


     

     

     

    박보검 ; 반듯하고 쭉 뼏은 코로 무결점 이미지를 상징

     

    박보검은 응답하라에서 너무 착하고 순진무구한 캐릭터를 연기했고 그로 인해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어 자칫 그쪽으로 이미지가 고착화되어 버리지 않을까 하는 염려(???)도 들긴 하는데요. 

    어쨌든 역시 얼굴 한가운데 위치해 있는 코가 그런 인상을 결정하는 데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되어 있다고 봅니다.

     

     

     

     

    그의 턱선을 보면 얼굴 윤곽선이 각이 잘 잡혀 있어요.

    남성적 = 직선. 여성적 = 곡선이라는 공식은 예나 지금이나 계속 통하는 것같습니다.

    쭉쭉 뻗은 직선으로 이루어진 윤곽이 남성적이고 시원스러운 이미지를 상징하는 거죠.

     

    코 역시 딱 그래요.  코뿌리 (Nasal root) 부터 코끝 (Nasal tip)에 이르기까지 굴곡 없이 직선적으로 떨어지고 있는 선이 박보검의 드라마 속 캐릭터 최택 6단의 단순하고 정직한 캐릭터를 아주 정확하게 반영해 줄 수 있게 되었다고도 말할 수 있겠지요.

     

    근데 코의 아름다움을 말할 때 정면이나 옆에서 본 모양만 다들 생각하시는데, 실제론 그보다 훨씬 중요한 게 있어요. 

     

     

    코를 밑에서 올려 봐줘야 합니다. 콧구멍과 코끝~콧날개로 이어지는 살이 어떻게 생겨 있느냐가 사실은 결정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거든요.  이 부분은 의사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지만 환자분들은 아예 그쪽에서 보는 view를 생각조차 안 하시드라고요.

     

     

    콧구멍 모양은 코끝에서 콧망울로 이어지는 부분에 자리잡고 있는 한 쌍의 날개 연골과 그 주변의 진피 등의 살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여기 모양을 잡는다는 게 사실 수술적으로는 가장 어려운 부분이고, 동양인의 코를 서구화하는 과정에서 제일 마음대로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에 관련해서 말씀드릴 아주 여러 가지 사항이 있지만 .. 어쨌든 저는 환자분들 개별적으로  상담시에 오랫동안 시간을 할애해서 이 부분에 대해 설명해드리곤 합니다.

     

     

     

    이제 24살밖에 안되었지만 앞으로 대형 배우로 성장하지 않을까 너무나 기대가 되는 보검군은 응답하라를 넘어서서 훨씬 다양한 연기를 펼치면서 눈부신 활약을 할 재능이 엿보여요.

     

    남자가 볼 때에도 호감형인 그는 중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정말 응원하면서 화면에서 계속 보고 싶네요. 

     

     

    오늘은 남자분들의 코 상담을 하면서 느꼈던 부분들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8 Comments

    • 02 2016.02.26 00:35 Modify/Delete | Reply

      얼굴분석글 너무재미있어요! 예전처럼자주올려주시면좋겠어요~ㅎㅎ


    • 03 2016.02.26 06:41 Modify/Delete | Reply

      그래서 박보검 코가 수술로 가능은 한건가여? ....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6.02.27 13:49 신고 Modify/Delete

      성형수술을 영화에 나오는 페이스 오프처럼 생각한다면 곤란한 결과가 발생하겠죠...? 모든 미용적 성형수술은 본인의 외모상의 컴플렉스를 치료하기 위해 발달되었다고 보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닮고 싶어하는 얼굴 모양을 보면서 그 특징을 짚으며 같이 이야기해보고 싶었던 것이고요.... 감사합니다.

    • 2016.04.15 04:57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2016.04.15 04:59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가을하늘 2016.06.11 13:21 Modify/Delete |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좋은날 2016.06.11 16:07 Modify/Delete |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겨울비 2016.06.11 18:42 Modify/Delete |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