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브이라인 리프팅에 대해

    브이라인 만들기에 대해 오늘은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브이라인은 결국 날렵한 턱선을 의미하는 것이고요.  이런 턱선이 환영받는 이유는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얼굴의 하관이 클수록 투박하고 퉁명스러운 느낌을 주는 데 비해 하관이 작고 섬세해 보일 수록 세련되고 도시적인 인상을 주기 때문이고요. 


    또 하나는 나이 들면서 생기게 되는 인상의 변화가 얼굴 하관이 사각형화 되면서 오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날렵한 턱선을 갖고 있을 때 더 어려 보이게 되는 것이고요.  


    그래서 브이라인 리프팅 시술의 목적은 세련된 인상과 안티에이징적인 부분. 이렇게 2가지 목적을 다 갖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브이라인 만들기가 심술보 개선 시술과 차이가 있나 궁금해하시는 분도 있을 것같습니다. 


    브이라인은 심술보 개선을 포함하는 좀 더 넓은 의미의 시술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심술보는 입가에 있는 마리오넷 라인을 개선하기 위해 하안면부를 위로 당겨 올리는 시술인데, 브이라인은 하관의 뼈와 스킨, 지방, 근육 등이 모두 관련 있는 시술이므로 넓게 봐서는 심술보 개선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볼살의 전체적인 늘어짐으로 인해 심술보를 포함해 얼굴이 사각형화하는 현상을 개선해야 하는데 역시 비침습적인 시술로서는 실 리프팅을 권해 드리게 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방법은 심술보 개선시와 거의 일치합니다. 한 가지 더 추가한다면 회오리 실을 아랫턱뼈의 마진방향으로 몇 개 더 삽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턱근육의 비대, 비후가 이뤄져 있어서 그로 인해 사각형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는 경우는 당연히 보톡스로 개선합니다.  

    보톡스는 하악의 각 부분에 주입하여 저작시 튀어나오는 근육 덩어리를 작게 만들고, 이로 인해 사각화되어 있는 하관을 갸름하게 만듭니다. 

    하악각 보톡스의 원래 목적은 안티에이징이 아니라 얼굴의 컨투어링이지만, 이러한 얼굴선의 개선으로 인하여 결과적으로 안티에이징 자체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게 됩니다. 


    셋째로 울트라포머/울쎄라와 같은 초음파 열을 전달하는 타이트닝 요법 역시 브이라인에 있어 유효합니다.  턱선은 얼굴에서 하관에 속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계속 떨어지는 힘을 가장 많이 받게 마련이고 여기에 울트라포머/울쎄라와 같은 초음파 타이트닝 요법으로 조금이라도 피부에 버티는 힘을 주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는 이런 타이트닝 요법은 결국 얼굴 전체에 다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야 최 하부쪽인 턱선으로 늘어지는 느낌이 덜할 수 있으니까요. 


    넷째는 턱밑선의 타이트닝입니다. 이 부분은 브이라인에서 사람들이 잘 생각 못하는 범위이긴 한데, 임상적으로는 너무 중요합니다. 



    사람 얼굴이 늙어가는 것은 전반적으로 샤프한 선이 뭉개지는 과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턱에서 목으로 꺾여지는 턱 모서리 부분의 선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늙은이들과 젊은 사람들의 얼굴을 조금만 비교해 보면 단박에 알게 됩니다.  턱에서 이어지는 목살이 축 늘어지면서 두턱이 지고 턱선 모서리는 둔해 보이게 됩니다. 



    이것은 추후에  이중턱 (두턱) 교정에 대해 다시 언급하겠지만,  일단은 이 부분의 처치 역시 브이라인의 핵심적 요소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주로는 회오리 실 리프팅과 보톡스를 병합하는데,  심한 경우는 지방흡입을 하기도 합니다 .



    오늘은 브이라인 리프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