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유두 축소수술 방법

    생각보다 유두와 유륜 모양에 대해서 컴플렉스를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유두 줄임수술 (유두 축소수술)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보겠습니다.

     

    유두는 가장 앞으로 튀어나와있는 돌출부이며 모유 수유와 같은 기능적으로도 중요하지만 미용적으로도 주요한 부분입니다. 또 신경 가지가 복잡하게 얽혀 있는 곳이며 성감대로서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유두가 너무 넓고 두텁거나, 너무 길어서 보기 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유두 줄임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수술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그림과 함께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그림과 같이, 일반적으로 길이가 너무 긴 유두는 밑으로 힘없이 처지는 모양새를 하고 있습니다. 젖꼭지가 정확히 정면을 바라보고 있을 때 가슴도 더 돋보이게 되어 있는데, 이런 모양은 자칫 나이든 사람의 가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것이 긴 유두를 짧게 만드는 수술입니다. 그림에서 보듯 유두의 주변부를 돌려서 절제하므로 유두 끝으로 들어가는 혈액 공급은 수술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원활하게 들어갑니다. 유두는 키가 작아지면서 타이트하고, 탄탄하게 느껴지는 모양으로 변화합니다.

    그리고 수술 후 유두의 시선은 정면을 보게 되어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길이보다는 너무 유두가 두껍다고 느끼는 분들을 위한 수술방법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수술하므로 인해, 유두의 넓이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겠습니다.

     

    이 수술의 핵심은, 유두 끝까지 흘러가는 혈류와 모유 도관을 최대한 적게 손상시키면서 미용적인 효과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인해 유두의 성감대로서의 기능, 모유 수유 기능을 최대한 덜 해치면서 바람직한 모양으로 유두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약 20분정도이며 대부분의 환자들은 국소마취로 이 수술을 진행합니다.

    그러나 가슴 확대 수술과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므로, 가슴확대 수술 중에 같이 한다면 전신마취 하에 하게 됩니다.

     

    흉터는 유두 색깔이 진한 분들일수록 봉합선의 흰 줄이 많이 눈에 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유두의 색깔이 옅은 분들은 거의 흉터가 있다고 못 느끼십니다. 봉합선의 색깔을 바꿔서 흉터를 숨기려면, 수술 후 6개월~12개월 정도에 반영구 화장 즉 medical tatto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두 축소수술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5 Comments

    • 이 xx 2015.12.01 17:44 Modify/Delete | Reply

      좋은 포스트 잘 읽고 갑니다~


    • 2016.09.30 23:47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6.10.01 00:15 신고 Modify/Delete

      두 가지 수술법을 동시에 할 수는 없어요. 만약 너무 심하게 거대한 유두라서 어떻게 할 방법이 없다. 그러면 차라리 두 번에 나눠서 하겠죠. 그치만 그런 경우는 정말 드물고요.

      유두는 다양한 혈행을 통해 굉장히 풍족한 영양 공급을 받고 있기 때문에, 확대술과 같이 한다 해도 회복에 무리를 준다고 보긴 어려워요. 유두의 감각 저하는 거기가 워낙에 신경 지배가 많고 터미널이기 때문에 조금만 눌려도 주관적인 느낌에서 심한 차이로 인지하는 경향이 있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 2016.10.14 22:55 Modify/Delete | Reply

      며칠전 상담을 받았는데 거기서는 최신 방법이라고 하시면서 위의 두 방법이 아닌 유두를 V자로 절개한 후 봉합하는 방법을 소개하시더군요. 그러면 유두가 좀 더 효과적으로 축소가 되긴 하지만 유두의 윗부분 조직 제거가 많이 되는데 유관이나 혈류가 방해받거나 하진 않을까요. 선생님 의견이 궁금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6.10.14 23:07 신고 Modify/Delete

      그런방법도 있어요. 당연히 효과가 확실하면서 신경 및 유관 손상은 심해집니다. 수술이란 상식에서 늘 크게 벗어나진 않아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