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처진 가슴 수술 ; 수직 절개 방법

    저번에는 처짐의 유형에 따라 다른 수술법이 적용되곤 한다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오늘은 실질 처짐과 외피 처짐이 모두 있는 경우, 즉 실제로 가슴을 위로 끌어올리는 리프팅을 위해 하는 수술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 수술은 보형물과 같이 할 수도 있고 보형물 없이 단독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 절개를 디자인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대체적으로는 유륜 주변 절개와 함께 그 밑으로 수직 절개가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직 절개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시는 분들이 매우 많지만, 확실한 실질 처짐과 외피 처짐이 모두 있는 경우 이 방법을 피해갈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처진 가슴을 가지신 분들은 피부 탄력이 약해 절개 흉터가 잘 안 남습니다.

     

    절개 흉이 넓고 뚜렷하게 남는 사람들은 대체로 젊고 출산력이 없는 분들이 많지요. 피부 탄력이 강할수록 흉터도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의 처짐이 확실할수록 수직 절개를 피할 이유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그것이 가슴을 실질적으로 리프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수직 절개선을 만드는 유방 리프팅 수술의 디자인을 보여드리는데요.  유두 유륜 복합체가 윗쪽으로 올라오게 되므로 유방 외피의 탄력 저하와 처짐을 교정할 수 있게 되지만 그보다 밑에 몰려 있는 처진 유방 실질 조직 역시 끌어올려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위 그림처럼 아랫쪽 살들을 교차시켜 마치 옷을 가봉해 치밀어 올리듯 가슴 실질 조직의 리프팅을 시행합니다.

    이와 같이 처진 살 자체를 이동시키고 치밀어 올리지 않는 이상 그 어떤 방법으로도 저렇게 실질 처짐이 있을 경우 리프팅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수술 방식상으로 처진 가슴이 어떻게 교정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리프팅'이란, 고정점이 있어서 그 고정점에서 하중을 견뎌내고 쳐져 있는 것을 매달아서 당겨 올리는 방식을 보통 떠올리게 되는데요. (얼굴, 목 리프팅에서....)   

     

    얼굴의 경우는 광대뼈나 측두 근막과 같은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움직임 없는 frame 조직이 있으므로 그렇게 고정점을 줄 수 있으나 유방의 경우는 주변이 모두 유동성이 많은 살이므로 고정점을 어디에 둔다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가슴의 리프팅은 위와 같이, 유방 조직의 상태를 변화시켜서 해결하는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아주 난이도가 높은 경우를 제외하고 수술 후에 환자분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오늘은 처진 가슴 수술에서 수직 절개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