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코겔 가슴확대] 가슴성형 보형물

    [코겔 가슴확대] 가슴성형 보형물

    오늘은 코겔 가슴확대 성형수술에 대해 많이 물어보시는 부분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먼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코겔 보형물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 저는 코겔 (코히시브젤)로 수술 받을 수 있나요?

    지금은 누구나 코히시브젤(코겔)로 수술하고 있습니다. 식염수백을 쓰는 경우는 배꼽으로 수술할 때나 아주 특수한 경우를 빼고는 없습니다.
    사실 코히시브젤(코겔)은 상품명이며, 아주 오래 전부터 개발된 제품입니다. 이 상품명은 끈적이는 젤 타입의 실리콘 보형물을 일컫습니다.

    여러 회사들에서 형상이 기억되는 실리콘 가슴 보형물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의 Mentor 사와 McGhan 이라는 회사에서는 이를 Memory gel 또는 Cohesive silicone gel bag이라 했고요. 그 외에 유럽과 남미 등지의 많은 나라들에서 형상을 기억하여 모양을 유지하는, 외피에 담긴 점성의 실리콘 젤을 생산해왔습니다.

    코히시브 젤이 대세가 된 이유는, 한마디로 말해 외피가 파손된다 하더라도 주변으로 잘 흘러내리지 않도록 끈적끈적한 실리콘으로 보형물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2007년도에 코히시브젤이 국내에서 식약청 승인을 받자 비로소 한국에서도 적법하게 이 보형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사실 코히시브젤은 유럽이나 남미에서는 이미 10년 가까이 사용되고 있었던 제품들입니다.

     

    2) 표면이 거친 보형물 (textured) 을 넣으면 구형구축이 안 생기고, 마사지할 필요도 없다는데, 그런가요?

    멘토르와 맥간 (지금은 Allergan 으로 사명 변경) 두 회사 모두 표면이 거친 textured 보형물과 표면이 부드러운 smooth 보형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Texured 보형물은 대흉근 위로 삽입될 경우엔 smooth보형물에 비해 구형구축이 생길 가능성이 좀 더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Texured 보형물이나 smooth 보형물이나, 대흉근 밑으로 삽입될 경우에는 구형구축이 생길 가능성은 비슷하며 모두 근육 위 위치일 때보다 낮습니다. 

                                    ▲ 전자현미경으로 본 textured 보형물의 표면

    그런데 Textured  보형물을 대흉근 위로 삽입할 경우  가슴 피부 및 살이 얇은 사람 즉 아주 가슴이 작은 사람에게 쓸 경우에는 겉에서 그 거친 표면이 느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이 아예 없는 분들은 텍스처드건 스무스를 쓰건간에 근육 밑으로 하는 것을 권합니다. 

    Textured  보형물은 강한 마사지를 하면 연부조직을 파손시킬 수 있으므로 수술 후 강한 마사지를 권하지 않습니다. 미국의 저명한 유방수술 전문가인 Dr. Findley는 Biocell texture, 즉 거칠기가 아주 강한 텍스쳐드 보형물 표면이 마찰력을 가하면서 보형물이 있는 공간에 장액종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 보고하기도 하였습니다. 

    Mentor 사의 textured 보형물은 Siltex라 부르며, Allergan 사의 textured  보형물은 Biocell 이라 부릅니다.

    3) Mentor와 Allergan (Natrelle) 중 Mentor 가 더 좋은 제품인가요?

    어느 회사의 제품이 좋다고 단정하긴 어렵습니다. 수술하는 의사의 손에 잘 맞는 제품이 더 좋다고 해야 맞을 것입니다. 

    멘토르사 제품의 사이즈는 225cc, 250cc, 275cc, 300cc 와 같이 25cc 단위로 제조, 판매되고요. 
    앨러간사 제품의 사이즈는 midrange profile의 경우 222cc, 253cc, 272cc, 290cc, 322cc 와 같이 약 20cc 단위로 판매됩니다.

    모두 좋은 보형물들이지만 그러나 이외의 다른 제품들이 한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이러한 미국 제품들에 비해 크게 손색이 있다고 할 수 있는 증거가 있지는 않습니다.  제품의 품질은, 의사가 그것을 이용해서 수술을 해 보고 나서 환자에게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는 것인데 

    가까운 일본이나 홍콩, 싱가포르 등지에서는 약 7~9개 국가에서 생산되는 갖가지 Cohesive gel 즉 끈적이는 실리콘 젤 보형물들이 자유롭게 유통되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아직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어 이는 안타까운 일입니다. 

     

     ▲ Mentor 275cc round smooth moderate profile 보형물로 겨드랑이를 통해 수술한 환자의 예

    오늘은 코히시브젤(코겔) 보형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 때에도 여기에 대해 자주 물으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