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20 30 주름 성형 2

    20~30대에서 남들보다 나이들어 보이는 얼굴을 교정하고 더욱 어려보이게. 이번에는 계속해서 동안 성형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 이중턱

     

    젊은 나이에 생기는 이중턱은 보통 브이라인 시술과 함께 교정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손담비씨의 턱라인을 보면 턱의 각이 확실히 살아 있고 턱에서 목으로 넘어가는 부분의 모서리가 매우 샤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와 같이 아름다운 턱선이 나오려면, 턱과 목의 경계 부분이 모호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각이 살아 있고 선이 분명해야 하관이 또렷하고 미인 소리를 듣게 되지요.

    나이가 들면서 이 부분의 각은 더 무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살이 처져 내리기 때문이고요.

     

     

     

    이중턱을 교정하는 방법은  미니스컬프가 널리 쓰입니다. 심한 분들은 지방흡입술을 권해주게 되고요.  미니스컬프를 수술로 보느냐 아니면 쁘띠 시술로 보느냐는 좀 어중간하지만, 지방흡입술에 비하면 더 비칩습적인 방법에 속하니 쁘띠에 가깝겠죠.

     

    좀 더 가볍게 해결하려 하시는 분들은 울트라 브이 리프팅 시술을 권해 드려요. 위에 언급했듯, 실 리프팅인데 목살과 턱밑살에 적용했을 때 상당한 수준의 결과를 만들어줍니다.

     

    단, 피부의 탄력이 매우 심하게 떨어져 있는 노년기때는 큰 효과를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20 ~ 30대에 특화된 시술로 보아야 합니다.

     

    - 다크 써클과 꺼진 눈

     

    다크 써클은 미백 치료를 주로 해서 해결합니다. 주로 레이저 토닝을 많이 하고요. 경우에 따라 IPL 을 해주기도 합니다. 다크 써클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관리이죠. 한 번의 시술로 끝나지 않습니다. 꾸준히 계속 관심을 갖고 해 줘야 합니다.

     

     

    꺼진 눈의 경우 지방 이식을 많이 권하지만 저의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눈 뜨는 메카니즘 자체를 교정해 줄 필요가 있어요. 눈매교정술도 안티에이징 방법으로서 유용하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마, 미간, 눈가의 표정 주름

     

    흔히 리프팅 시술과 보톡스, 필러와의 차이점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일단 이것부터 정리해 볼께요.

     

    보톡스는 표정 주름 즉 다이내믹하게 움직이면서 생기는 주름에 효과를 봅니다. 필러는 고랑처럼 패어 있는 주름 부위에 효과를 주고요.  즉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면서 주름이 잡히는 원인을 차단시키는 시술인데 반해 필러는 늘상 잡혀 있는 주름을 채워서 교정해 주는 시술입니다.

     

    실 리프팅은 들어간 실이 조직을 경화시켜서 타이트닝을 유도하는 일종의 충격 요법이라고 보시면 되겠고요.  표정/비표정 주름에 다 같이 효과가 있습니다.  울트라 포머 역시 초음파의 집적 에너지로 전달된 열이 조직을 경화시켜 타이트닝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실 리프팅과 결과적으로는 통하는 데가 있습니다.

     

    이마 주름, 미간 주름, 눈가 주름은 모두 표정 주름입니다. 표정 주름이 오래 되다 보면 이완 상태에서도 늘 잡혀 있는 고랑 주름이 되고 마는데, 위에 언급한 부위들은 그렇게 되기 전에 보톡스 시술을 받아주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보톡스의 효과는 표정 주름입니다. 표정과 상관 없이 생겨 있는 주름을 펴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보톡스로 해결하는 표정 주름 중 최고의 효과를 보이는 곳은 미간, 눈가, 이마쪽 즉 얼굴 상부쪽입니다. 얼굴 하부에는 턱관절이 있고 입과 턱을 움직이는 부위의 근육이 보톡스로 마비되면 굉장히 부자연스러운 표정을 보이게 됩니다. 사각턱 보톡스를 빼고는, 턱관절 이하 부위에 보톡스를 맞으시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필러의 종류는 가장 흔한 것이 하이알유론산 계열인데 레스틸렌, 주비덤 등의 상품명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수백가지의 하이알유론산 필러가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써본 바로는, 상품명에 별반 차이 없이 그 효능과 지속 기간 등은 비슷비슷한 것같습니다.

     

     

    하이알유론산 계열을 왜 많이 쓰는가?  

     

    문제가 생기면 녹여서 없앨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러를 적당히만 넣으면 아무 사고가 안 생기지만, 너무 많은 양을 넣거나 하게 되면 부자연스러움이 심해집니다. 이럴 때는 과한 볼륨을 조금 줄이거나, 아예 다 되돌려놓고 싶어하는 분들이 생기는데, 하이알유론산은 녹이는 약이 있기 때문에 언제나 안심할 수 있다는 거죠.

     

    그럼 하이알유론산 계열 필러의 단점은 뭐냐. 지속기간입니다.

    대체로 1년 이상을 가기 힘듭니다. 왜냐 하면, 인체에 있는 성분을 거의 본따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몸에서 흡수되버릴 수밖에 없는 거죠. 

     

     

    그럼 지속기간이 긴 필러는 무엇이 있는가?

     

    예전에는 아쿠아미드 (PAAG)나 아테콜 (PMMA)를 한창 썼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주사액들이 거의 5년 이상으로 비록 지속기간은 길지만 만약 문제가 있거나 마음이 변했을 경우  제거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이 결정적으로 부담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 4세대 필러의 등장

     

    엘란쎄라는 필러가 있는데, 이건 지금까지의 필러들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주입 자체는 일반 필러 넣듯이 주사합니다. 한 2개월정도는 일반적인 필러들처럼 볼륨 효과를 내게 되지요.

     

    하지만 얘네들은 하이알유론산이 아닌 PAG라는 성분이에요. 2~3개월 사이에 이런 볼륨 효과를 나타내는 필러 성분은 흡수돼 사라지고, 이후 콜라겐 조직을 모아들여 (recruiting) 결과적으로 이물질이 아닌 자기 살로 반영구적인 볼륨 효과를 지속시킨다는 점에서 현재 가장 진화한 필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즉 엘란쎄는, 처음에는 이물질인 필러 성분이  볼륨업하는 단계, 이후에는 이물질이 사라지고 자기 살이 모여들어서 볼륨을 고정해주는 단계.  이렇게 2개의  단계에 걸쳐 효과를 나타내는 필러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 사각으로 보이는 얼굴 하관 윤곽형

     

    만약 사각턱의 원인이 뼈가 툭툭 튀어나와 있고 근육도 발달해 있는 경우라면 보톡스만 주입해도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근육질보다는 살이 늘어져서 하관이 사각으로 보이는 경우. 또는 앞광대살이 늘어져서 팔자주름이 깊어 보이는 경우에는 윤곽주사를 적용해보는 것도 괜챦겠습니다. 만약 살이 좀 많이 늘어지고 쳐져 있다면, 울트라포머나 울트라브이를 같이 병행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두 회에 걸쳐 설명한 것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오늘은 20 30 주름 성형에 대한 두 번째 포스팅이었습니다. 워낙 개괄적으로 설명하다보니 중간 중간에 더 상세히 들어가지 못하고 그냥 그냥 건너뛴 부분들 눈에 띄이실 겁니다. 글이 너무 늘어져서........  

    앞으로 세밀한 각론에 대해 다시 포스팅 준비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좋은 하루 되십시오.

     

     

     

      

     

    0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