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가슴성형 후 몇 컵이 커지는가?

    가슴 성형후 몇 컵 커지나요?

     

    Q. 코젤 275cc (또는 코젤 300cc)로 가슴수술하기로 돼있는데, 그러면 제가 원래 AA컵이었는데 몇 컵으로 되는 건가요?

     

     이 질문에 대답하기 앞서서, 일단 컵 사이즈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윗가슴 둘레 밑가슴 둘레의 차이가 12.5센티 정도일 때 B컵이라고 합니다. 거기서 2.5센티 단위로 컵이 하나씩 올라가고요.

    탑바스트가 아무리 커도, 즉 딱 보아서 볼륨감은 엄청 크다 하더라도 언더바스트가 크면 컵수는 A일 수도 있고 AA일 수도 있습니다.

    탑바스트가 그리 크지 않다고 해도, 언더바스트가 아주 작으면 컵수는 G F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질문에 대한 정답을 말씀드린다면 ;

    속옷 사이즈를 의미하는 단위인 컵수로 가슴 크기의 변화를 예측할 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예측해서도 안됩니다.  가슴수술 보형물이 들어간 후 윗가슴 둘레가 몇 센티미터 더 커지는가도 역시 예측할 수 없다가 정답입니다.

     

     

     

    보형물 사이즈와 볼륨감 ; 볼륨감은 똑 같은 사이즈가 들어가도 사람에 따라 차이가 많으므로, 사실상 의사의 경험과 판단에 의존하는 수밖에 없다. (코젤250cc, 코젤275cc, 코젤300cc 보형믈)

     

    1)    보형물이 들어가면 피부, 근육, 지방 등의 표피에 의해 짓눌러진 상태로 존재하므로 공장출하시의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술 후에 윗가슴둘레를 재 보면 그것이 보형물의 사이즈만큼 정확히 플러스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사람 몸은 유동성과 신축성이 있기 때문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그 압력에 의해 눌리는 조직은 짜부러들게 돼 있습니다. 큰 보형물을 넣으면 넣을수록 자기 유방 조직은 많이 짜부러들기 때문에 삽입 후의 가슴둘레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짜부러드는 정도는 사람에 따라 전부 다 틀립니다. 

     

    3)    저는 사람의 흉곽을 하나의 타원으로 놓고 수술 전후의 둘레 차이를 구하는 방정식을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

    타원의 둘레를 구하려면 부정 적분을 해야 하는데 상당히 복잡해서, 간단히 근사값을 구하는 공식이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L은 타원의 둘레이며 A는 장축, b는 단축의 길이입니다.

    각각의 값을 포함해 가슴 수술 전후의 흉곽 모양 변화를 알기 쉽게 표시하면 아래 그림처럼 되겠습니다.   

     

    문제는 b값의 변화를 예측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양쪽 니플을 지나는 수평 레벨에서, 보형물의 어느 레벨이 걸릴지 예측할 수 없으며 보형물에 눌려지는 자기 가슴 조직이 니플 쪽에서 얼마나 많이 짜부러들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저 방정식을 수술 전에 계산할 수 없습니다.

     

    4)    위와 같이 많은 오차와 변수들이 있기 때문에 몇 cc를 넣었을 때 최종적으로 몇 컵으로 되는가 (즉 가슴 둘레가 몇 센티 늘어나는가?) 하는 질문에 확답할 수 없는 것입니다.

     

    5)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cc를 넣으면 얼마나 볼륨이 커지느냐는 질문은 계속해서 나옵니다. 따라서, 저는 수술 후의 가슴의 크기 변화에 대해 볼륨감이라는 용어를 써서 설명해드리곤 합니다.

    보형물 높이가 크면 컵수가 상승하지만 볼륨감은 높이에만 좌우되지 않고 넓이와 부피에 모두 좌우됩니다. 즉 컵수가 높아진다고 볼륨감이 비례해서 높아지지 않습니다.

    , 가슴 수술의 목적은 사실 컵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볼륨감을 상승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보는 게 더 맞죠.

     

    저는 가슴수술 상담시에, 경험적으로 어느 정도 사이즈의 보형물을 넣었을 때 얼만큼의 볼륨감이 증가하느냐를 대략적으로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옷을 입을 때 44사이즈, 55사이즈, 66사이즈가 있는데요,  44 사이즈면 XS, (외국에선 Petit 라는 사이즈를 쓰기도 합니다) 55 Small, 66이면 Medium 등등으로 얘기하듯이, 가슴 보형물도 그렇게 볼륨감으로 얘기해서 소개할 수 있습니다.

     

     

     

    -      스몰 사이즈 (~235cc 이하) ;

    폴리텍 TMS 220cc, 나트렐 Midrange 222cc 멘토르 Moderate plus 225cc 등이 여기 속하는데요. 보형물의 폭이 9~11 센티 정도 됩니다. 높이는 가지각색이고요.  원래 자기 유방의 직경이 10.5센티정도일 때 권합니다.

    스몰 사이즈를 넣어도 A컵인 사람이 C컵 가까이 될 수 있습니다. 하이 프로파일의 보형물은 235cc라 해도 높이가 4.4센티에 달하는 것도 있거든요. 하지만 볼륨감은 떨어지죠.

    스몰 사이즈의 보형물을 넣으면 가슴이 적당히 큰정도까지는 갑니다. .

     

    -      미디엄 사이즈 (240~265cc) ;

    폴리텍 TMS 255cc, 나트렐 Midrange 253cc, 멘토르 Moderate plus 250cc 등이 여기 속하는데요. 보형물 폭은 10.5~12.3 센티정도 됩니다. 자기 유방 직경이 11센티 정도 될 때 넣을 수 있습니다.

    미디엄 사이즈를 넣었을 때 볼륨감은 꽤 큰 정도로 느껴집니다.

     

    -      하이 미디엄 사이즈 (High Medium) (270~285cc) ;

    폴리텍 TMS 285cc, 나트렐 Midrange 272cc, 멘토르 275cc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보형물 폭은 10.8에서 12.5 정도입니다. 이 보형물은 자기 가슴 직경이  11.5센티일 때 넣을 수 있습니다.

    하이 미디엄 사이즈가 들어가면 아주 큰 가슴 됩니다.

    자기 원래 가슴이 어떤 크기였느냐, 조직이 어느만큼 타이트하느냐, 보형물의 높이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 B, C컵이 다 나올 수 있습니다.  

     

    -      라지 사이즈 (290~315cc) ;

    폴리텍 TMS 315, 나트렐 Midrange 290, 멘토르 moderate plus 300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보형물 폭은 11에서 13정도입니다. 이 보형물들은 원래 가슴 직경이 12센티이면 넣을 수 있습니다. 또 원래 가슴의 조직이 많이 타이트하지 않고, Loose할수록 넣기에 유리하고 어깨는 넓으며 흉곽 자체의 크기, 즉 가슴 둘레가 매우 넓은 분들이 라지 사이즈를 넣는데 유리합니다.

    라지 사이즈의 보형물이 들어가면 약간 부담스럽게 큰 가슴이 되고 B, C, D 컵 가슴이 다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방의 볼륨이 원래 너무 작았던 분들, 자기 조직이 매우 치밀하고 타이트한 분들은 라지 사이즈를 넣는다 해도 B컵 이상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볼륨감이 작다는 얘기가 아니죠. 컵수를 계측하는 방식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 엑스 라지 (XL) 사이즈 (320cc 이상) ;

     

    미국에서는 400cc가 넘는 보형물을 넣는 경우도 흔합니다. 이 정도 크기의 사이즈 보형물을 넣는 경우는 보통 체구가 큰 분들이 처진 가슴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상식적으로 볼 때는 처진 가슴에서 큰 보형물을 넣으면 안 될 것같지만 가슴이 처져 내려가면 흔히 유방 상부 볼륨감이 빠지기 때문에, 보형물을 넣을 때 유방 상부를 반드시 채워줘야 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직경이 매우 넓은 보형물을 선택하게 되지요.

     수술적으로 볼 때는 컵수는 정말로 안 중요합니다. 의미가 거의 없습니다. 재는 방식이 볼륨감을 표시하는 데 한계가 있지요. 볼륨감으로 얘기해야 하는데 이건 주관적입니다. 사실 코가 높다 낮다 하는 것도 주관적이고, 키가 작다 크다 하는 것도 주관적이며 눈이 크다 작다 하는 것도 주관적이긴 합니다. 가슴도 마찬가지고요.

    아무리 큰 사이즈를 넣어도 작다고 느끼는 분들한테는 자기 가슴이 작은 것이죠. 166센티에 몸무게 48kg인 분이 자기 몸이 돼지가 다 됐다고 살 빼야 된다고 굶는 것을 보면 몸매와 얼굴에 대해 객관적으로 판단한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거 봐!! 나 살쪘다고 !!!!

     

    오늘은 보형물을 넣는 가슴수술에서, 어느 사이즈를 넣을 때 얼만큼 커지는지? 를 살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