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가슴수술 피주머니는 반드시 필요한 건가요

    가슴수술 후에 피주머니를 차는 게 좋은 건가요, 안 차는 게 좋은 건가요?

    가슴 수술 후에 피주머니는 꼭 차야 하는 건가요?

     

     

    이러한 질문들이 계속 나오게 되는 이유는, 환자들의 입장에선 가는 병원마다 다른 말들을 하니까 답답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떤 병원에선 가슴성형 피주머니를 반드시 차야 한다고 말하고요,

    어떤 병원에선 필요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다니는 입장에선 어느 게 정답인지, 궁금해질 수밖에 없죠.

     

    저는 절대적으로는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필요 없다고 말하는 쪽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그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왜 의사들의 말이 서로 틀린가?

     

    가슴수술이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행해지고 있는 성형수술의 하나입니다.

     

    당연히 가슴수술의 방식과 테크닉, 사용하는 보형물 종류도 아주 다양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 근본적으로는 가슴수술을 바라보는 관점과 철학 자체가 다르기도 합니다.

     

    의사들이 하는 말들이 서로 틀린 이유는 단순히 얘기하면 이 이유때문입니다. 즉 수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기 때문에 수많은 방식과 관점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분명한 것은, 가슴수술의 보형물과 수술 테크닉은 계속 발전하여 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발전의 선상에서 어떤 큰 흐름, 트렌드는 분명 존재합니다.

     

    그 흐름이란, 최단 시간 내에 환자를 회복시키며,

    심각한 부작용의 발생률을 거의 0%에 가깝게 만드는 것입니다.

     

    가슴수술을, 전신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심각하고 공포스러운 수술의 개념에서 이젠 하나의 Day time Surgery 즉 24시간 내 일상 복귀가 가능하게 하는 수술의 개념으로 바꿔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키스유에서 사용하는 Ethicon Probe plus II 내시경 전기소작기 핸드피스

     

    피주머니란 하나의 배액관입니다. 당연한 일이지만, 이물질을 몸 안에 삽입하는 수술에서 외부와의 통로는 최대한 빨리 차단되어야 합니다.

    피주머니는 외부와의 통로를 열어 놓음으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포켓 및 보형물 오염의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오염은 염증을, 염증은 구축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것이구요.

     

    저는 보형물이 들어가는 포켓을 최대한 빨리 완전히 닫아 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90% 가량의 환자들에게 피주머니를 넣지 않습니다.

    만일 피주머니가 필요한 환자가 있었다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그것을 제거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가슴 수술에서 피주머니가 반드시 필요한가?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글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