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마이크로탄 가슴수술의 팩트 체크_1.

    좋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구입하지 않는 경우가 무수히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방 보형물의 경우에는  소비자들(환자들)의 구매욕을 일으키도록 마케팅하는 업체들이 매우 많아, 과학적 품질보단 유명세가 선택에 우선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며, 또한 의사들은 자신들이 경험이 별로 없는 보형물을 환자에게 권하기 부담스러워 합니다.

     

    마이크로탄은 구축와 위치 이동, 회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을 현저히 낮추면서 안전하게 아름다운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폴리우레탄 보형물 (마이크로탄)에 대한 여러 가지 확인되지 않은 루머들만이 온라인 상에 즐비합니다. 이런 점들에 대해 저는 팩트 체크를 해 드리겠습니다.  

     

     

     

    1. 마이크로탄 보형물에는 실리콘이 안 들어 있다?  (거짓) 

     

    마이크로폴리우레탄 폼을 표면 처리한 실리콘 겔 보형물입니다. 

    그러므로 마이크로탄 역시 속에 있는 내용물은 실리콘이며, 단지 바깥 표면이 실리콘이 아닌 폴리우레탄 재질로 만들어져 있는 제품입니다.

    폴리우레탄 보형물 (마이크로탄)의 표면 구조 전자 현미경 사진을 보면, 벌집 모양의 구조로 돼 있습니다. 저 재질이 결국 구축을 억제하는 것인데요, 저 껍질쪽만 다른 것이지, 속의 내용물은 실리콘 코히시브겔 보형물과 동일합니다.

     

    2. 마이크로탄은 신제품이다?  (거짓)

     

     

    1964년에 근대적 실리콘 겔 보형물이 첫 출시되어 수술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1967년경 폴리우레탄 보형물이 탄생합니다.  그리고 텍스쳐드 보형물은 폴리우레탄을 본따서 1980년대에 출시됐습니다. 그러니 폴리우레탄은 자그마치 5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절대로 신제품이 아니며, 아주 오랜 기간동안 수많은 나라들의 의사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연구되어 온 보형물입니다. 

     

    J.B.Tebbetts, Maxwell, P.Tonnard 등의 유방 성형의 세계적 권위자들이 폴리우레탄을 사용하고 그 결과들을 연구 저작으로 제출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폴리우레탄 보형물은 현재 임상 시험이 진행중인 보형물이 아닙니다. 유방 성형의 가장 권위있는 논문집에 수십년간 그 발표 논문이 지속적으로 제출되어 왔고, 안전성과 효과 또한 계속해서 검증되었습니다.  한국 등 몇몇 나라들에서만 생소하게 덜 알려져 있는 것뿐입니다.

     

    3. 마이크로탄은 구축이 확실히 적은가? (참)

     

    2009년 앨러간사의 실리콘 보형물 FDA 제출 연구 데이터 (Core study)상, 3,4급의 고도의 구축이 10년간 발생한 비율은 무려 19.3%였습니다. 구축은 시간이 지날수록 누적 발생률은 올라가게 되어 있으니, 15년간의 구축 발생률은 심지어 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 문헌의 장기간 연구 결과 폴리우레탄 보형물의 구축 발생률은 15년간 1%에 불과하였습니다. 실리콘의 20분의 1에 해당하는 것이며 구축에 관한 한, 마이크로탄의 효과는 확실합니다. 거의 구축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입니다.

     

     

    4. 마이크로탄은 암을 유발시킨다고 하던데? (거짓)

     

     

    처음에 폴리우레탄은 동물 실험에서 암 유발물질 (2,4 TDA) 과 연관성이 있다는 지적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거듭된 임상실험에서, 폴리우레탄 보형물을 갖고 있는 환자들의 혈중에서 암 유발 물질의 수치가 전혀 올라가지 않았다는 것이 확인됩니다. 이는 FDA에서도 확증한 사실입니다. 결론적으로, 마이크로탄은 암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폴리우레탄 보형물로 수술했을 때, 암의 발병 위험은 전연 높아지지 않습니다. 이는 과학적으로 완전히 밝혀진 팩트입니다.

     

    5. 마이크로탄은 시간이 지나면 변성되어 없어진다고 하던데? (거짓)

     

     

    이는 폴리우레탄에 대한 많은 오해 가운데 하나입니다. 폴리우레탄의 제일 바깥면 물질은 피막에 포합되어 일체화됩니다.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 (없어진 것으로 보인) 바깥층은 혈중에서 검출되지도 않고 전신적으로 돌아다니는 것도 아닙니다.

     

    6. 마이크로탄은 수술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거짓)

     

     

    마이크로탄이라고 해서 코히시브 겔의 경우와 수술 방법이 완전 다르다고 할 순 없습니다. 수술 방법은 사실상 동일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의 노하우가 있어야 최적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탄 수술에서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포켓을 코히시브겔의 경우보다 좀 더 넓게 박리해 줍니다. 그리고 절개선을 약간 더 길게 합니다. (그렇다고 심한 흉터가 남는 것은 아닙니다.) 

     

    7. 마이크로탄은 실리콘보다 더 딱딱하다던데? (거짓)

     

     

    수술 직후 6~9개월정도 동안, 즉 폴리우레탄의 표면이 피막에 포합되는 형성기간 동안은 단단한 느낌이 있을 수 있으나 그 이후로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구축의 발생률이 엄청나게 낮아지기 때문에 가슴이 단단해질 가능성은 더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한 가슴이 촉감이 좋으려면, 무엇보다도 구축이 안 생기는 것이 첫 번째 조건입니다. 이런 면에서는 폴리우레탄 보형물이 촉감이 안 좋다고 단정짓는 것은 상당한 어폐가 있습니다.

     

     

    8. 마이크로탄은 제거가 불가능하다던데 ? (거짓)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쉽게 제거됩니다. 마이크로탄이 만드는 피막은 신축성이 아주 많은 질감을 갖고 있으며 보형물을 여기에서 떼어나는 과정이 대부분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실리콘 보형물에서 구축이 왔을 때, 그 두껍고 쇠가죽처럼 단단해진 억센 피막을 제거하기 위해 벗겨내는 과정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상과 같이 마이크로탄 가슴수술의 팩트 체크를 한번 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계속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