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마이크로탄 가슴수술의 팩트체크_2. 처진 가슴에서 과연 좋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탄 즉 마이크로 폴리우레탄 쉘을 가진 보형물의 처진 가슴에서의 효용성에 대해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가슴의 처짐은 일단은 유방의 3차원적 형상을 이루고 있는 결합 조직, 즉 쿠퍼씨 인대와 같은 조직이 힘을 잃으면서 시작됩니다. 대체적으로는 임신, 수유를 거치면서 유방이 불어날 때 이런 결합조직들도 같이 쭉 늘어나는데, 그런 과정이 끝나면 다시 유방이 볼륨을 소실하면서 쪼그라드는데, 인대 조직들은 고무줄이 아니기 때문에 예전의 길이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로인해 유선 조직 즉 유방의 실질 조직들이 밑으로 내려뜨려진 모양으로 변화하는 것이 유방 처짐의 시작입니다.

     

     

     

     

    유방 실질 조직은 밑으로 내려가 있지만 피부 조직은 아직 탄력을 어느정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을 젖샘 처짐, 혹은 유선 처짐이라고 합니다. 이런 가슴은 윗가슴이 많이 비어 있지만 유두 유륜은 밑주름선에 비해 어느정도 위에 있습니다.

     

    세월이 가고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소실되고 유방의 내용물을 잡고 있을 힘이 빠지면서 유방은 본격적인 처짐 상태로 모양이 바뀌어 갑니다. 젖샘처짐과 달리, 이 경우는 유두 유륜이 밑주름선보다 더 아래로 떨어지고, 정면에서 봤을 때 유두 유륜 밑으로 흰 살이 아예 안 보이게끔 변합니다.

     

    젖샘 처짐, 유선 처짐의 단계에서 보형물 수술을 상담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대체로 출산 후 몇 년이 경과된 여성들이 많으며, 윗가슴이 비어 있고 유방이 전체적으로 아래쪽으로 떨어진 느낌이 들며 볼륨도 처녀 시절에 비해 빈약해졌다. 라는 점을 불만스러워하십니다. 이 상태에서 가슴의 볼륨을 회복시키고 탄력도 있어 보이게 하며 윗가슴을 채우는 작업을 하기 위해선 몇 가지 반드시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보형물이 아랫쪽으로 주저 앉아 늘어지지 않고 탄탄하게 서 있으면서 윗쪽을 채워 줘야 한다는 겁니다. 둘째는 유방 외피, 유방 피부가 보형물이 안 떨어지게끔 잡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피부가 힘이 풀려버린다면, 보형물은 아래로 떨어지면서 더욱 처진 가슴 모양을 만들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목적을 달성하고 수술 결과가 도로아미타불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처진 가슴에선 일반적으로 Form stable implants 즉 형태 안정성이 강한 보형물을 권하고, 유방 실질을 바닥 (근육)에 고정시키고 있는 접점 부분 (interface) 이 헐거워져 있으니 그걸 보형물 피막 - 유방 실질의 접점으로 바꾸어서 결과적으로 더 타이트한 느낌을 주기 위해 이중 평면 수술을 합니다.

     

    그러나, 형태 안정성 보형물 + 이중 평면으로 처진 가슴을 예쁘게 만들려면 첫째 피부 탄력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하고 원래 볼륨이 너무 크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보형물을 아주 무거운 것 (큰 볼륨)을 쓸 수 없습니다.

     

     

    만약 피부의 탄력도 별로 신뢰할 만하지 않은 가슴이고, 보형물은 좀 더 크게 쓰고 싶다면 폴리우레탄 보형물을 꼭 권하고 싶습니다.

     

    폴리우레탄 보형물은 수술시 삽입되는 즉시로 바닥 (뼈)와 주변 살에 완전히 붙어 버립니다. 밖에서 밀고 힘 주고 한다고 해서 위치가 바뀌질 않고 고정됩니다. 당연히 밑으로 자꾸만 처지는 가슴에서 이 보형물의 활용도가 충분히 생기지요...

    마이크로탄은 삽입 즉시 위치를 정확히 잡아 주게 됩니다. 그리고 그 위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이 보형물로 인해, 가만 놔두면 밑으로 축 늘어진 유방의 살들이 얹혀져 있음으로 해서 가슴의 처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중 평면을 해줘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당연히 윗가슴의 충만을 시키는 데도 유리합니다. 절대로 마이크로탄은 아래쪽으로 미끄러져 내려가지 않으니까요. 

    혹자는 텍스쳐드 보형물은 살에 붙어 있으니까 밑으로 떨어지지 않쟎느냐. 라고 말씀하실 것이지만요, 실제로 텍스쳐링 표면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실리콘은 살에 붙는 힘이 한계가 있어요. 손으로 벌리면 주욱 떨어지는, 그런 정도의 강도로 슬쩍 붙어 있다고 보시는 게 맞아요. 이런 정도의 유착력으로는, 중력에 의해 계속 처져 내려가는 가슴을 붙잡는 데는 역부족이죠.

     

     

    처음에 설명했던 가슴 처짐의 유형 중 두 번째, 즉 유선 조직과 피부 모든 면에서 밑으로 처진 가슴, 즉 진성 처짐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그때는 피부가 죽 늘어나 있는 걸 해결하지 않고선 안 돼요. 즉 보형물을 넣기만 해서 해결되는 그런 상태가 아니고, 유방을 싸고 있는 피부를 절제해서 줄여주지 않으면 안 되는 거죠. 즉 처짐 교정 수술을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절대로 보형물만 갖고 해결되지 않지요.

     

    정리하겠습니다. 마이크로탄 보형물을 처진 가슴에서 사용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유선 처짐, 젖샘 처짐의 경우로서 윗가슴을 충실히 채우고 싶을 때, 그리고 피부의 탄력이 완전히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최대한 간단한 수술 방법으로써 볼륨과 처짐을 모두 개선하려 할 때 최적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