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이중 물방울 가슴성형

    이미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물방울 가슴수술을 받았지만, 단순히 물방울 보형물을 넣기만 한다고 자연스럽고 예쁜 가슴이 되질 않습니다.

     

    많은 의사들이 이런 점을 뒤늦게야 깨닫고, 어떻게 수술해야 하는가에 대해 예전보다 더 많은 고민들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방울 보형물은 3차원적이고 종류는 라운드 타입보다 훨씬 더 많으므로,  사람에 따라 적용하는 데 있어 폭과 밑선의 결정, 높이의 결정 등에 있어 훨씬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제가 얻은 결론은 물방울 보형물은 반드시 이중평면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방울 보형물이 물방울 모양으로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또, 한국 환자들의 특수성 - 즉 서양인보다 아무래도 왜소하고 마른 체형이 많으며 유방조직의 볼륨과 상체의 피하지방이 적은 점 등을 고려할 때 역시 이중 평면 수술이 불가피하며 수술시 근육을 나누는 위치도 조정되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러한 점에 입각해서 한국 여성들이 특히 왜소한 상체에도 불구하고 큰 보형물을 넣길 원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이중 평면 물방울 보형물 수술을 시행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이중 물방울 가슴성형이라고 간단히 지칭하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립입니다. 일단 근육 위로 물방울 보형물을 삽입한다고 칠께요.

     

    근육 위로 수술하는 경우 위에서 보듯이 보형물을 감싸고 있는 살이 얇으므로 늘 만져짐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특히 팔에 힘을 줄 경우 근육이 수축하면서 보형물이 만져지거나 비쳐 보이는 문제가 더 심해집니다. 

    이로 인해 결국 물방울 보형물을 삽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부자연스럽고 티나는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근육 밑으로 수술했을 때 보형물은 근육의 수축과 더불어 바깥쪽으로 밀려나게 되며 이는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가슴이 벌어져 보이는 결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위 그림처럼 이중평면으로 물방울 보형물을 삽입하면 보형물은 만져지거나 티가나지 않으면서도, 벌어져 보이거나 윗볼록이 지속되지 않습니다. 이를 측면에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물방울 보형물이 3차원적인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타원형 바닥을 갖고 있으므로 라운드 타입인 경우보다 오히려 더 심하여, "나는 물방울 보형물로 수술했다. 그런데 왜 윗볼록이 이렇게 심한가? 그리고 너무 벌어져 보인다" 라는 의문들을 제기하게 됩니다.

     

    대부분은, 체형에 비해 상당히 큰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가 많으며, 또 이중평면으로 수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나타납니다.

     

    정리해 볼까요. 가슴 상담을 하러 오시는 환자들. 한국인들은 특히 어깨가 좁고 왜소하며 원래 자신이 갖고 있는 가슴이 빈약하여 보형물을 감싸줄 조직이 아주 얇고 타이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체에 응집력이 강한 물방울 모양의 코히시브겔이 들어가면 오히려 응집력이 낮은 라운드 타입일 경우보다 더 위치 변동이 이루어지고 윗볼록이 생기거나 벌어지거나, 더 만져질 가능성이 높은 것입니다.

     

    지금 현재로서는 상체가 왜소한 한국인에게 큰 보형물이 삽입되기 위해서는 이중평면으로 물방울 가슴수술이 시행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기서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