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짝짝이 가슴 성형

    짝짝이 가슴 (비대칭 가슴)인 경우에 "나같은 가슴은 어떻게 수술해야 되는가?"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짝짝이 가슴성형도 물방울로 되나요? 등등....)

     

    당연히 사람 몸은 양쪽이 다릅니다. 근데 가슴이 어떻게 짝짝이냐에 관련해서 각각 많은 차이들이 있습니다.

     

    양쪽 밑선은 똑같은 높이에 있는 경우가 없습니다. 1000명이면 1000명이 전부 다 다른 위치에 있죠.

    그래서 수술 후의 밑선 높이 역시 차이가 있지만 이것이 미용적인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양쪽 밑선 차이. 수술 전에 있던 밑선 차이는 가슴확대수술 후에도 존재할 수밖에 없다.  

     

    젖꼭지의 위치 또한 같은 높이에 있지 않습니다. 이것 역시 수술 후에 양쪽 젖꼭지는 다른 높이에 있다. 이렇게 알고 계시면 맞습니다.

     

    밑선과 젖꼭지의 위치가 다르다고 해서, 이를 맞추기 위해서 수술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연히 다른 위치에 있는 것이고 1차 가슴 확대수술에서는 이를 교정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그렇게 생긴 것을 굳이 교정하려고 하는 것이 미용 수술의 목표가 될 수는 없지요.

     

    문제는 양쪽 유방의 볼륨이 차이가 있을 때인데요.

     

    양쪽 유방 볼륨에 육안으로 금방 인식할 정도의 차이가 있다면 이때는 다른 볼륨의 보형물을 넣는 수밖에 없습니다.

     

     

     

     

    왼쪽은 늑골 자체가 밑으로 꺼져 있어서 볼륨감이 없어 보이는 가슴. 우측은 그에 비하면 정상 흉곽. 사이즈 계측시에는 몇 cc 보형물을 삽입할 지 알 수 없었 수술 시 Sizer를 넣었을 대 300cc 와 225cc 보형물이 들어가야 비교적 대칭이 맞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식염수백을 삽입한다면 1cc 단위까지 우리가 식염수를 넣는 양을 조절해서 양쪽 볼륨을 다르게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이미 채워져 있는 실리콘 젤 백 보형물 즉, 코히시브젤을 넣을 경우는 이것을 미세하게 맞추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근데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양쪽 가슴 모양과 크기는 동일한 조건에서 짝짝이가 아닌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본인 스스로가 이를 모르고 있습니다.)

     

    즉, 척추가 약간 한쪽으로 휘어 있다거나, 양쪽 늑골이 이루는 흉곽이 비대칭이어서 바닥 높이가 다른 경우, 또 가슴을 양쪽으로 나누는 흉골이 완전히 정중앙에 있지 않은 경우가 있는 것이죠.

     

     

    쇄골 중앙 - 흉골선 - 유방 중앙 - 늑골 중앙 - 배꼽까지 점을 계속 찍어 보면 일직선으로

    연결되는 사람이 많지 않다. 꽤 심하게 척추가 휘어 있는 사람들도 많다.

     

    이 문제는 얼굴에서도 마찬가지이죠. 오른쪽 얼굴 또는 왼쪽 얼굴이 더 예쁘게 나온다고 해서 늘 한쪽 얼굴만 카메라에 잡히도록 애쓰는 연예인들 많습니다. 얼굴이 비대칭인 것처럼, 상체 전체가 다 비대칭인 경우가 흔합니다.

     

     

     

    즉, 바닥 높이가 다른 데다 똑같이 2층집을 세운다고 하면 어느쪽 건물이 더 높아보일까요. 당연히 높은 곳에 세워진 건물이 훨씬 높겠죠.

    즉 늑골이 파여 있거나 낮은 쪽에 보형물을 아주 크게 넣어야 한다는 겁니다. 사고나 다친 적이 있는 경우 늑골이 골절되었다가 붙은 경우는 그쪽이 더 튀어나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경우는 더 작은 보형물이 들어가야겠죠.

     

    한쪽 가슴은 니플 하부가 볼륨이 없다 못해 타이트하고, 반대쪽 가슴은 니플 상부가 너무 평평하다. 이러면 하부가 빈약한 데에는 물방울 보형물을 삽입하고 상부가 빈약한 데에는 라운드형 보형물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가슴은 유방 밑선이 확실하질 않고 왼쪽 가슴은 밑선이 확실한데 위로 올라붙어 있다.

     

    폴란드 증후군이라는 병이 있는 경우 아예 한쪽 가슴만 확대수술을 시행하기도 하지요.

     

    체형은 상당히 대칭적인데 순수히 양쪽 볼륨만 다른 경우에는 물방울이건 라운드건 볼륨 차이만 고려해서 다른 사이즈를 삽입하면 됩니다. 

     

    실제로 짝짝이 가슴에서 보형물 사이즈를 결정하는 단계는 

    1) 수술 전 계측시에 양쪽 유방의 직경을 재서 어느 정도 크기의 보형물 볼륨을 사용할지를 결정합니다.

    2) 수술 시 양쪽 유방의 박리가 끝나면 Sizer 즉 사이즈 계측용 식염수백을 먼저 삽입해서 부풀려 보고, 양쪽의 모양 및 볼륨이 잘 맞는지? 비교해 봅니다.

    3) 이후 실제의 코히시브젤을 삽입하게 되는데, 최종적으로는 결국 의사의 눈과 경험에 따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죠.

     

    보통은 수술 전 계측값이 우선입니다. 그러나 좌우 짝짝이 가슴이 심한 분들은 그 외에 의사의 경험 및 판단이 중요해진다는 뜻입니다.

     

     

    나트렐 보형물과 폴리텍 보형물의 사이즈 비교표

     

    물방울 보형물은 라운드 보형물과 다르게, 방향성이 있어서 보형물을 약간씩 기울여서 삽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방울 보형물의 6시 방향이 자신의 유방의 6시 방향에 정확히 있어야 한다고 믿는 분들이 많은데, 짝짝이 가슴에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거죠.

    양쪽의 볼륨과 모양을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 보형물의 6시 방향이 5시나 7시 방향정도로 (10~15도 정도) 기울여서 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다양한 크기의 폴리텍 물방울 모양 보형물들.

     

    그럼 그게 그렇게 돌아간 위치 그대로 있다는 법이 있느냐? 이렇게 의문을 가지실 겁니다. 텍스처드 보형물은 최소 박리 테크닉으로 수술된다면 삽입된 후 회전하거나 위치를 바꿀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손으로 보형물을 붙잡고 일부러 돌리려고 해도 잘 안되죠.

     

    물방울 보형물은 이런 면에서 짝짝이 가슴인 분들한테 더 좋은 면이 있습니다. 라운드 보형물과 달리, 방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비대칭을 맞추기 위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상담시 너무 많은 분들이 설명해도 이해를 쉽게 못하시는 부분들이 있어서 이를 쭈욱 풀어서 쓰고 있는데요. 이해가 가시는지요?

    날씨가 더운데 건강 조심하시고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