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가슴성형] 이중평면 가슴수술

    [가슴성형] 이중평면 가슴수술

     

    오늘은 이중평면 가슴수술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가슴수술 상담을 할 때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질문하는 부분들은 어떤 게 들어가느냐, 얼마나 큰 게 들어가느냐, 어디로 해서 들어가느냐 하는 것들입니다. 

    1) 어떤 보형물이 들어가는가? 

    2) 얼마나 큰 게 들어가는가?

    3) 어디로 해서 들어가느냐? 

    이 3가지 결정사항이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결정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형물이 어느 평면에 들어가느냐 하는 것입니다.


    4) 어느 평면으로 들어가는가?

    근육 위 평면, 근막하 평면, 근육 밑 평면, 이중평면 이렇게 4가지의 평면이 있습니다.
    이는 보형물이 들어가는 깊이를 의미하는데요, 가슴수술에 대해 많이 알아보신 분들도 정작 가장 중요한 이 평면에 대해서는 전연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각각의 평면에 대해 그림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근육위 평면


     
    대흉근과 유방실질 사이에 보형물이 위치합니다. 장점은 직접적으로 보형물이 가슴 모양을 만들어주고 보형물이 위로 밀리거나 근육의 압박에 영향을 받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특히 가슴 상부와 안쪽에 시간이 지나면서 살이 얇아져서 조직이 보형물을 많이 커버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고 구형구축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유방암 X-ray 검사시 보형물이 걸리적거린다는 점도 지적되고 있습니다. 
     

    근육밑 평면
     

    근육밑 평면으로 보형물이 들어가면 보형물 커버가 두터워져서 부자연스럽지 않아지게 되고 리플링, 구형 구축 등의 부작용이 생길 확률도 떨어집니다. 그러나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며 조직을 압박하므로 보형물의 위치가 불안정할 수 있다는 점과, 처진 가슴에서 이중 주름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중평면



     


    그림에서 보다시피 보형물의 상부는 근육밑에, 하부는 근육위에 위치하도록 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이중평면으로 수술하면 근육 위 방법과 근육 밑 방법의 장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중평면에서는 

    충실히 보형물을 커버해 주므로 만져지거나 감촉이 안 좋아질 염려가 적습니다.
    조직이 얇아져서 보형물 가장자리가 드러난다거나 하질 않습니다.  
    보형물이 근육 압박으로 밀려날 가능성도 적고 

    구형구축 확률도 최소화됩니다. 

    이중 주름의 발생도 예방 가능하고요. 

     

    이중평면 수술에 대해 정확히 개념을 알게 되시는 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장기적으로 안정된 결과를 보이며 부작용을 발생시키지 않고 합리적인 가슴 확대 수술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맞습니다.

    다음번에는 가슴 보형물의 사이즈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