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블로그의 개설 및 운영에 대하여

    아름다움은 곧 자산에 방문해주신 님을 환영합니다. 이 블로그는 성형수술, 성형수술에 대한 의학적 전문적 지식, 성형에 대한 올바른 정보, 또 이런 점은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성형외과를 검색하고 있는 분들이 꼭 알아야 되겠다 싶은 것들을 나눠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감사한 일이지만 저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어 많은 분들이 저의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개설한 지 4개월이 안돼서 유입수가 어느덧 15만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돌이켜보건대, 우리나라에 전화선 모뎀을 이용한 인터넷이 DOS 형식의 컴퓨터에서 널리 이용된 것이 약 15~20년 전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아직 의사 수련중이던 90년대 중후반 당시 속칭 '누리꾼'이 되려면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유니텔 넷츠고 등을 통해 PC 통신망에 접속해야 했었습니다.

     

     

    또 의학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뉴스 데이터베이스들을 통해서 해외 인터넷망을 통해 접속해보기 위해 책을 보면서 인터넷을 공부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때만 해도 인터넷을 통해 어떤 정보를 얻는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전화 모뎀을 통한 pc 통신이었으니만큼, 그 속도는 정말 참을성을 요구했었죠. 하지만, 그때는 그래도 통신 예절과 양심을 근거로 사람들이 글을 올렸었습니다. 지금처럼 허위 정보나 쓰레기 같은 상업성 글들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www 즉 월드 와이드 웹이라는 형식의 인터넷이 널리 퍼지게된 지 아직 10년이 채 안된 것같습니다.  10년이 채 안되는 기간 동안에 수많은 정보들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었고 진위 여부조차 가릴 수 없는 컨텐츠들이 온통 뒤덮고 판치는 현상은 가면 갈수록 더 심해지기만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정보의 쓰레기장?

     

    성형수술을 하는 의사의 한 사람으로서 환자분들이 지식 검색, 각종 까페, 블로그, 선정적인 문구의 보도 관련 광고 등등 인터넷에 살포된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을 근거로 의사의 능력과 자질을 비교, 판단 내리는 세상이 된 것을 보고 참 씁쓸한 느낌이 드는데요….

     

    엄청나게 방대해진 인터넷 자료를 통해 성형 관련 지식을 검색, 몇 군데의 병원을 지정해 돌면서 성형을 쇼핑하는 식의 문화가 자리잡자 이제는 병원들도 그러한 세태에 그대로 발맞추어 돈을 주고 사람을 고용하여 까페, 블로그 , 지식검색 등에 상업적 정보를 유포시켜 그 진위 여부야 어떻든 과도히 성형을 호객하는 세태가 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고 있습니다.

     

    중국, 홍콩, 싱가포르, 몽골, 일본, 대만 등을 방문하여 현지인들과 성형 인터뷰를 하고 일부 국가에서는 수술도 자주 하게 되면서 저는 한국과 기타 나라들의 차이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한국은 자타가 공인하는 인터넷 IT의 강국입니다. 그렇게 잘 발달된 인터넷, LAN, Wi Fi , 데이터 통신망들이 대중들에게 마음만 먹으면 즉시로 수많은 정보를 전달해주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그 많은 정보 중에서 과연 정확한 정보, 자신에게 맞는 정보, 허위가 아닌 사실에 근거한 정보가 얼마나 될는지요.

     

    Wi-Fi 비롯한 통신망들. 아시아 어디에서건 한국만큼 빠른 곳은 드물죠

     

    이곳 아름다움은 곧 자산은 제가 직접 작성한 글만을 올리고 있습니다.

     

    브로커나 돈 받고 글 쓰는 알바들한테 블로그를 맡기지 않을 것입니다.

    의학적으로 검증된 정확한 지식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업적이고 부추기는 글은 찾아볼 수 없으실 것입니다.  

     

    사실은 당연히 그래야 하는 일인데, 요즘 세상에는 그게 당연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상의 성형 관련 지식이 언제부터인가 지식이 아니라 광고가 되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

     

    저의 관점에서 본 성형한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모습 등에 관한 글들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원래 읽고 쓰는 것을 좋아하는 터라.... 방문자들께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쓰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 블로그에 업로드 돼있는 정보들을 허락 없이 복제해 상업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지금까지는 별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꼭 저에게 직접 허락을 받고 자료를 인용하십시오.

     

    이곳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행복한 시간이 되셨길 바라구요. 감사합니다.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림 글  (1461) 2020.08.25
    감사합니다.  (179) 2014.01.16
    2014년을 바라보며  (171) 2013.12.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