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HOT 한 관심을 받고 있는 스컬트라에 대해서 좀더 설명드리기 전에, 예전 안티에이징에 대한 글을 잠깐 정리해 보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하지방이 얼굴에서 빠져나가서 쭈그러드는 모양이 되어가는데, 이를 극복하려면 볼륨을 채우는 요법이 필요해집니다.
나이가 들어서 피부에 탄력이 없어져 살이 밑으로 쳐지는 형상이 되어가는 것은 리프팅 요법이 필요해지는 것이고요. 이렇게 크게 두 가지의 안티에이징 요법이 있다고 알려드렸었는데요.
스컬트라도 결국 첫번째에 해당해서 볼륨을 채우는 요법의 일종입니다.
볼륨을 채우는 요법 중 대표적인 것은 지방이식과 필러 주입인데요.
지방이식의 장점은 자기 몸의 살을 쓰기 때문에 위험한 합병증이 거진 없고 이물질을 얼굴에 넣는 부담감이 없다는 점입니다.
반면에 단점은 지방을 빼내기 위해서 배건 허벅지건 어딘가를 건드려야만 하고, 그러기 위해선 마취가 필요하고 수술이 된다는 점이죠.
필러 주입은 어딘가를 건드릴 필요 없이 그냥 있는 제품을 따서 주사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해서 좋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문제점은 이물질이기 때문에 몸에 아주 많은 양을 넣기는 좀 그렇고 또 지속기간이 한정적일 수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특히 볼 필러나 이마 필러… )
스컬트라는 이 두 가지 방법의 장점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스컬트라는 식물에서 추출되는 물질인 젖산을 중합시켜서 만들어낸 약품인데 체내에 주입되면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켜서 주사된 부위로 볼륨이 차오르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즉 자기 몸에서 뭔가를 뽑아내지 않고서도 자기 살이 차올라서 볼륨을 보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것이죠.
주사 맞으면 끝나는 것이니 수면마취도 필요 없고 간편하게 1~2분 내로 시술이 끝나는 혁신적인 방법입니다.
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은 주사 후 시간이 지나가면서 자꾸 주입된 물질들이 빠져나가거나 흡수되기 때문에 점점 볼륨이 감소한다는 점을 감수해야 하는 시술들이었고요.
스컬트라는 맞고 난 직후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다가 시간이 지나가면서 오히려 볼륨이 팽창하는 약물이니 기존의 방법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 스컬트라란?
스컬트라는 콜라겐 촉진제입니다.
스컬트라는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물질이 합성된 것으로서 인체에 주입되면 물과 이산화탄소, 유산으로 분해됩니다.
또 화상환자 치료나 봉합사 등 의료산업에서 이미 30년 넘게 사용되어 온 물질입니다.
- 스컬트라의 작용 원리
그림에서 보듯, 팔자주름이나 광대뼈 밑 꺼진 부위, 볼 꺼진 부위 등에 스컬트라를 주입하면 자기 살 (콜라겐)이 서서히 차올라서 한 달 이상정도 지나면 꺼진 부분이 잘 보충되는 것입니다.
- 스컬트라 주사는 몇 번 맞아야 되며, 효과는 얼마나 가나요?
보통 한달 이상 인터벌을 두고 3~4회정도 주사합니다.
미국 식약청에서 25개월까지 추적 조사한 결과 그때까지도 이상없이 볼륨이 꺼지지 않고 잘 남아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2년 이상이 지나도 차오른 콜라겐이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스컬트라 주사는 어디에 효과가 있나요?
저희 병원에서 가장 많이 시술받으신 분들은 팔자주름이었습니다. 또 눈밑 꺼진 부분, 광대뼈 밑 ~뺨, 관자놀이 등이 주요 시술 부위였습니다. 턱끝에도 시술할 수 있습니다.
시술하지 않는 부위는 콧대, 코끝, 이마, 애교, 입술 등 시술하면서 어느정도의 볼륨이 되는지를 바로 확인해야 하는 곳에는 스컬트라를 잘 쓰지 않습니다.
- 스컬트라 주사는 어떤 사람들에게 좋은가요?
지방이식은 자기 몸에서 충분한 양의 지방이 나와야 시술이 가능해집니다. 이런 분들은 또, 지방이식 후에 금방 지방이 사라졌다고 낙담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몸이 아주 말라서 어디 뽑을 만한 살도 별로 없는 분들은 볼륨 채우기 요법을 위해서 스컬트라가 최상의 선택입니다.
예전에 지방이식을 여러 차례 받았는데 할 때마다 자꾸 지방이 빠져나가고 시간이 조금만 지나가면 다 없어진다는 경험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지방이 한번만 주입해도 2차 3차가 필요 없을 만큼 좋은 성과를 얻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지방 세포의 생존에 대한 성상은 개인차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의사도 예측하기 힘든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스컬트라는 시간이 지나가면서 오히려 볼륨이 계속 차오르기 때문에 필러나 지방이식 요법에 대해 실망스러워하고 계시는 분들한테 매우 만족도가 높은 시술입니다.
스컬트라에 대한 해외 언론 보도들.
- 스컬트라는 안전한가요?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나요?
스컬트라는 유럽에서 1999년 이래로 13년 가까이 이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는 보고된 사례만 120만 건의 시술이 이루어 진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2009년에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고 한국에도 수입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인체에 안전하며 어떤 장기적이고 심각한 합병증 사례도 보고된 적이 없기 때문에 이와 같이 까다로운 미국 식약청의 기준을 통과한 것입니다.
스컬트라는 유럽 1위의 제약회사인 사노피 아벤티스의 생산 제품입니다. 보톡스를 만드는 미국의 앨러간에 견줄 만한 회사에서 제작하는 제품으로서 그 안전성은 믿을 만합니다.
부작용은 주사 부위의 멍과 약간의 붓기, 가려움 등이 간혹 있을 수 있으며
피부 밑에 약간 뭉친 느낌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결절)
- 스컬트라의 시술 전후에는 주의사항이 따로 있나요?
시술 전에는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지만, 아스피린이나 기타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약물을 복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약물 복용을 2~3일 중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컬트라를 주사한 이후 멍이 안 들게 하려면 10분 정도 아이스팩을 해줍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약간 뭉친 느낌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사 후 마사지를 잘 해줘야 합니다. (5일동안 하루에 5회정도 해줍니다.)
시술 직후에 메이크업 하실 수 있습니다.
스컬트라에 대한 의문사항에 대답해 드리는 자료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주말 되십시오.
'비만치료 최신 기술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슴 성형의 미래 (Future breast surgery) (4) | 2016.01.31 |
---|---|
부유방 수술 (0) | 2015.04.08 |
살 빼는 약의 부작용 II (2) | 2014.04.21 |
비만 치료제 (살 빼는 약) 트렌드와 부작용 (3) | 2014.04.19 |
나노 테크놀로지와 성형수술 (성형수술의 혁명) (12) | 2012.05.0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