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가슴성형] 이중평면 가슴수술

    [가슴성형] 이중평면 가슴수술

     

    오늘은 이중평면 가슴수술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가슴수술 상담을 할 때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질문하는 부분들은 어떤 게 들어가느냐, 얼마나 큰 게 들어가느냐, 어디로 해서 들어가느냐 하는 것들입니다. 

    1) 어떤 보형물이 들어가는가? 

    2) 얼마나 큰 게 들어가는가?

    3) 어디로 해서 들어가느냐? 

    이 3가지 결정사항이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결정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형물이 어느 평면에 들어가느냐 하는 것입니다.


    4) 어느 평면으로 들어가는가?

    근육 위 평면, 근막하 평면, 근육 밑 평면, 이중평면 이렇게 4가지의 평면이 있습니다.
    이는 보형물이 들어가는 깊이를 의미하는데요, 가슴수술에 대해 많이 알아보신 분들도 정작 가장 중요한 이 평면에 대해서는 전연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각각의 평면에 대해 그림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근육위 평면


     
    대흉근과 유방실질 사이에 보형물이 위치합니다. 장점은 직접적으로 보형물이 가슴 모양을 만들어주고 보형물이 위로 밀리거나 근육의 압박에 영향을 받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특히 가슴 상부와 안쪽에 시간이 지나면서 살이 얇아져서 조직이 보형물을 많이 커버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고 구형구축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유방암 X-ray 검사시 보형물이 걸리적거린다는 점도 지적되고 있습니다. 
     

    근육밑 평면
     

    근육밑 평면으로 보형물이 들어가면 보형물 커버가 두터워져서 부자연스럽지 않아지게 되고 리플링, 구형 구축 등의 부작용이 생길 확률도 떨어집니다. 그러나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며 조직을 압박하므로 보형물의 위치가 불안정할 수 있다는 점과, 처진 가슴에서 이중 주름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중평면



     


    그림에서 보다시피 보형물의 상부는 근육밑에, 하부는 근육위에 위치하도록 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이중평면으로 수술하면 근육 위 방법과 근육 밑 방법의 장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중평면에서는 

    충실히 보형물을 커버해 주므로 만져지거나 감촉이 안 좋아질 염려가 적습니다.
    조직이 얇아져서 보형물 가장자리가 드러난다거나 하질 않습니다.  
    보형물이 근육 압박으로 밀려날 가능성도 적고 

    구형구축 확률도 최소화됩니다. 

    이중 주름의 발생도 예방 가능하고요. 

     

    이중평면 수술에 대해 정확히 개념을 알게 되시는 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장기적으로 안정된 결과를 보이며 부작용을 발생시키지 않고 합리적인 가슴 확대 수술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맞습니다.

    다음번에는 가슴 보형물의 사이즈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Comments

    • 김미소 2014.02.15 11:56 Modify/Delete | Reply

      이중평면으로 수술후 보형물제거하게된다면..
      절개한 근육은 위와 아래가 다시 붙지않는건가요??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4.02.16 00:03 신고 Modify/Delete

      같은 근육 조직으로 수복되지는 않고, 흉터살이 차오르면서 연결은 되게 돼 있습니다. 하지만 위 아래가 붙건, 떨어지건, 대흉근의 운동력과는 관계가 없어 신경을 쓸 이유가 없지요. 감사합니다.

    • 지원 2014.02.27 14:23 Modify/Delete | Reply

      이중평면으로 수술하면 가슴이 금방 처지지 않나요?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4.02.27 23:27 신고 Modify/Delete

      전혀 그렇지 않아요. 가슴이 처지는 이유는 유방 외피의 노화 및 출산 전후의 생리적 변화로 인한 것이지 보형물의 위치 때문은 아닙니다.
      실리콘 보형물이 삽입되면 3주만 돼도 벌써 아주 단단한 피막이 생겨서 보형물을 둘러싸버리는데, 그 피막이 밑으로 처지지 않는한 보형물 역시도 하강할 가능성이 별로 없지요. 감사합니다.

    • 2016.04.02 22:41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6.04.04 13:28 신고 Modify/Delete

      이중평면으로 수술했다 하더라도 기존의 밑주름선과 스킨 사이에 밴드가 살아 있다면 이중 주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이중주름이 없다가 시간 지나가면서 밴드가 재형성되면서 만들어지는 경우도 있고, 처음엔 이중주름 처럼 보이던 게 시간이 지나가면서 없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좀 기다려 보셔야 할 겁니다.

    • 2016.04.05 05:39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6.04.05 09:38 신고 Modify/Delete

      안녕하세요. 사실 알기 어렵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하면 어느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 2016.12.22 18:46 Modify/Delete | Reply

      잘 읽어보았습니다
      근육 하부쪽 절개를통해 수술한다고 하셨는데 대흉근만 자르는건가요?
      근육들이 각기 역할이 있을텐데
      그걸 잘라내는것에 대한 부작용은 없나요?
      운동할때 힘이 덜 들어간다던지, 대흉근의 역할을 온전히 하지 못한다던지 하는 부작용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