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가슴수술 회복기간_빠른 회복기간을 위한 조건들

    24시간 회복은 왜 중요한가? 

     

    저에게 가슴 수술받으시는 환자들 중 많은 분들이 빠른 회복기간 때문에 여길 선택하였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 포스팅은 가슴수술에 있어 빠른 회복기간이 왜 중요하며 또 그것이 어떻게 달성될 수 있는지에 대해 올려보겠습니다.

     

    24시간 회복 시스템에 대해 알기 쉽게 개요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어떤 수술이건, 사람의 일상생활을 최대한 침해하지 않아야 좋은 수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기능이나 건강의 목적이 아닌 미용적인 목적의 수술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수술로 인한 불편과 통증은 최소로 하고 사회 경제적 활동을 제한하지 않아야 합니다.

    인체의 주요한 구조물을 침습하지 않고 빨리 끝내고 빨리 퇴원하며 빨리 일상생활 복귀를 하는 수술이어야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도 떨어지는 것입니다. 상식적으로, 밤이 길면 꿈도 많은 법입니다. 수술이 복잡하고 길어질수록,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 역시 많아진다고 봐야 하죠.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24시간 회복 시스템은 미국, 달라스의 세계적인 유방수술 권위자 John B. Tebbetts이 처음으로 제창하였습니다.

     

    24시간 회복을 위해선 수술전의 완벽한 분석과 플랜, 수술에 대한 환자의 정확한 이해, 수술실 및 마취 준비, 수술, 회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막힘없이 흘러가야 하며 잘 준비된 맨파워가 필수적입니다.

     

     

     

     

     

    24시간 회복 시스템이 가능하려면

     

    24시간 회복을 위해 정확한 수술 전 플랜은 너무 중요합니다.

    이 환자에겐 어떤 형태의 보형물을 써야 하며,

    사이즈는 얼마가 적당한지, 보형물의 스펙과 프로파일은 어때야 하는지,

    양쪽의 대칭을 어찌 맞출 것인지,

    수술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해결할 문제가 무엇인지,

    접근을 어디로 해서 들어갈 것인지,

    등이 환자와의 첫 대면시에 거의 다 결정 납니다.

    이 판단이 만약 잘못되었을 경우 수술은 틀어지고 회복은 느려지며 환자는 고통스럽게 됩니다. 부작용이 생길 확률도 증가합니다. 

     

     

     

    24시간 회복을 위해서는 밑선 접근법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물방울 보형물이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밑선으로 접근하면 모든 수술 과정이 가장 정확해지며 한 치의 오차가 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유방에서 먼 곳으로부터 수술 부위를 컨트롤할수록 수술 과정은 복잡해지고 오래 걸리며, 결과에 대한 변수가 하나 둘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결국 통증을 비롯해 회복기간은 길어지고 24시간 회복은 요원해 집니다.

    저도 겨드랑이 접근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밑선 접근에 비하면 수술의 오차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수술대에 누우면서 모험을 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모든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은 정확성과 확실성이며 밑선 접근을 채택하는 의사가 많아지는 것은 전세계적인 추세입니다.

      

     

     

     

    24시간 회복을 위해서는 의사의 테크닉이 중요합니다. 의사가 환자의 조직에 트라우마를 주지 않고, 재빠르고 정확하게 수술을 행할 경험과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모든 수술 과정이 미리 계획된 플랜에 따라, 어떤 변수가 생긴대도 영향을 받지 않고 진행되어야 합니다.  사실상 여기서 완전히 결과가 갈린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 외에도 24시간 회복을 위해서는 가슴수술을 위한  모든 셋팅들 즉, 가슴수술을 제대로 진행하기에 충분한 수술공간, 가슴수술을 위해 고안된 각종 기기, 기구들, 내시경, 또 숙련된 마취 의료진 및  가슴수술을 많이 경험해 본 간호 인력 등이 모두 중요합니다.

     

    24시간 회복 시스템에 대해 오해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수술을 빨리 끝내고 회복을 빨리 해야 하는 이유는, 더 예쁜 가슴을 만들고 부작용 없는 수술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필수적인 것입니다.

    빠른 회복 그 자체가 우리의 목표는 아닙니다. 좋은 결과, 즉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기 위해 빠른 회복이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회복이 빠르다는 것은, 그만큼 수술이 생리적으로 정확하게 막힘없이 진행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래야만 부작용도 적어지는 것입니다.

     

    오늘은 가슴수술이 무섭고 아프며 힘든 수술이라고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가슴수술의 최신 지견은 24시간 회복 시스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