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구조적 코수술이 필요한 이유

    오늘은 구조적 코수술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저번에 이어서 그림으로 간략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

    그림을 좀 못 그렸지만.....


    코의 구조를 일단 3개의 부위로 단순화해서 설명합니다. 미간 바로 밑에 있는, 코가 시작되는 부위를 비근부. 즉 코뿌리라고 부릅니다 .

    코의 중간 부위. 즉 뼈부분에서 말랑거리는 연골 부위로 이동하는 부분을 코 능선이라고 표현합니다 .

    코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부분을 코끝 (비첨부)라고 부릅니다.  




    도해 그림으로 해부학적 사항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실리콘이나 어떤 이물질을 이용해서 얹어 놓는 식으로 수술할 경우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




    위 그림에서 보시는 대로 이식편이 정상적인 생리적 구조에 융합되지 않고 누르고 치받는 상황으로 힘을 가하게 됩니다. 이런 근본적인 문제가 시간이 지날수록 코의 모양에 부자연스러움을 초래합니다. 

    코수술의 경우는 처음에는 그럴듯하게 잘 된 것처럼 보이다가, 단 1밀리의 부자연스러움 요소만 있다 하더라도 그것이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해서 그 방향의 힘을 주기 때문에, 결국 언젠가는 코 모양이 위 그림처럼 뒤틀어지게 마련입니다 .



    위 그림에서는 몇 가지 생리적인 코끝 연골 이식 수술법을 예시하였는데, 이렇게 생리적인 코의 구조를 해치지 않고 그에 융화되도록 자가 조직을 사용하여 수술하였을 경우 정상적인 코 조직은 그대로 보존되면서 시간이 흘러도 코는 부자연스럽게 변해가지 않습니다. 


    이것이 구조적 코수술이 필요한 이유가 되겠습니다 .



    오늘은 구조적 코수술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수술 방법에 대해 다양한 설명을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