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구조적 코수술 - 복코 교정

    오늘은 계속해서 구조적 코수술의 각론적인 부분을 서술해 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가지시는 복코 교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복코 교정술의 타겟은 벙벙한 코끝을 sharpening 해주는 것과 콧날개의 폭을 줄여서 전체적으로 코끝부위가 너무 넓어보이지 않게, 더 미용적으로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복코의 양상에 따라 수술방법도 굉장히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진행되지만, 대표적으로 날개 연골의 볼륨을 줄이면서 모아주는 방법.

     

     

     

     

    그리고 연골만 조작해서는 한국인의 복코가 그리 좋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높이를 더 높여주는 방법.

    그리고 좌우 콧날개간의 거리를 좁혀주는 방법들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서양인들의 복코는 주로 연골이 두껍고 벌어져 있는 경우가 많고 높이는 너무 높다싶은 경우가 많아요.  그네들 수술은 연골을 줄이고 묶어주는 것으로 충분히 sharpening이 되는데

    반면 동양인들의 복코는 반대라서, 연골이 얇고 진피가 두꺼워요. 높이는 그러면서 낮고요.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들 수술은 연골 조작도 물론 하지만 그것만으론 안되고 결국 높여주지 않으면 큰 효과를 못 보는 경우가 많아요.

     

     

    높이기 위해서는 비중격 연골로 기둥도 세우고, 또 좋은 방법은 콧날개 폭을 줄이기 위해 절제해 낸 진피 지방을 코끝에 얹어 놓는 식으로 이식해서 코끝 높이도 높이는 것입니다.

     

    예컨대 몸무게가 60킬로이면서 키가 150cm인 체형이 있다고 쳐요.  근데 같은 몸무게 60에서 키가 170이면 그 체형은 같은 무게지만 그럼에도 훨씬 날씬해 보이겠죠. 복코도 그런 의미에서 높이를 높이려고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구조적 코수술에서 복코 교정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