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물방울 가슴성형

    물방울 가슴성형시 보형물 사이즈 결정

    상담할 때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물어보시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물방울 가슴성형에서 보형물의 사이즈 결정을 어떻게 하는가?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한마디로 이렇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주차할 때 주차선에 맞춰서 차를 대야 하죠.

    주차 구획을 넘으면 접촉사고가 나겠죠?  자동차의 차고가 높아도 되고 앞뒤로 길어도 됩니다.

    하지만 주차선만은 결코 넘어가선 안됩니다. 

     

     

     

     

    이렇게 주차선에 해당하는 것이 가슴성형에서는 유방의 폭 (직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원래 타고난 유방의 직경을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보형물을 선택하며 사이즈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 그림을 보셨으면 이제 대충 감이 잡히셨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물방울 가슴수술 시에 왜소한 분들에게 큰 보형물을 넣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생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형물의 폭이 자기 유방 폭을 넘어가면 어떻게 되느냐? 흉곽이 좁은 분들은 바깥쪽에서 보형물이 만져질 것입니다. 약간 오목가슴인 분들은 양쪽 보형물이 가운데에서 붙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skinny하고  왜소한 분들한테 더 일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어느정도 살집이 있는 분들은 웬만큼 보형물 폭이 넘어간다 하더라도 살이 두껍기 때문에 보형물이 겉에서 직접적으로 만져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속에선 보형물이 구겨져 있는 경우가 많아요.

    임플란트가 구겨져 있다는 것은 외피끼리 접혀 있다는 뜻입니다. 곧, 보형물 외피의 파열 가능성이 있는 것이에요.

     

    그래서 주차구획 얘기를 한 거에요. 자동차 폭은 넓게 못해도, 높이나 앞뒤 길이에 대해선 따로 심한 제한이 없거든요.

     

     

     

     

    아래 사진은 정말 많이 마른 분한테, 320cc 코젤 물방울 보형물을 삽입한 거에요.

    마른 것도 문제지만, 스킨이 타이트한 점 역시 큰 보형물을 넣기 어렵게 만드는 요소에요. 라운드 타입 보형물이라면 320cc정도가 되려면 직경이 12.5센티가 넘어야 되요. 하지만 위아래로 길고, 두께가 두꺼운 물방울 보형물, 예를 들어 독일 폴리텍의 옵티맘 THS  는 11센티의 직경에서 320cc가 나옵니다.

     

     

     

     

    워낙 왜소한 체형의 환자이다 보니, 사진상으로는 320cc라는 볼륨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그리 커보이지 않죠? 그것이 가슴수술입니다. 어떤 사람한테는 200cc가 크고, 어떤 사람한테는 400cc가 작기도 한 거죠.

     

    하지만 그 보형물이 들어갈 포켓 사이즈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3차원적으로 디자인된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이 훨씬 선택의 폭이 넓고 유리하죠.  큰 볼륨의 보형물을 넣기에도 좋구요.

     

    오늘은 물방울 가슴성형에서 보형물 사이즈를 결정하는 요소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어요. 좋은 주말 보내시고요.

    감사합니다.

     

     

     

    4 Comments

    • 2012.12.17 14:58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2.12.17 19:32 신고 Modify/Delete

      이런 경우는 백문이 불여 일견이라고, 말씀만 듣고서는 도저히 그 병원에서 수술한 것이 잘 됐다 잘못됐다 얘기하기 어려워요. 폴리텍 280 255 의 선택이 좋았던 것이었는지, 아닌지 역시도 제가 확실히 본인의 가슴 모양을 보고서 진료 후에 판단해 드려야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비밀글을 통해서 사진을 올려주시면 그걸로라도 제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버블버블 2013.07.05 11:49 Modify/Delete | Reply

      정말 이해가 잘 가게 글을 잘 쓰시는것 같습니다~ 감탄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3.07.06 02:27 신고 Modify/Delete

      네 댓글 감사합니다. 좀 어렵진 않으셨는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