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보형물 사이즈

    가슴 보형물 사이즈를 얼마로 선택해야 할까? 하는 내용은, 거의 대부분의 환자분들에게 있어 상담할 때 가장 많은 시간을 들여 대화하는 내용입니다.

    아쉬운 점은, 몇 cc 짜리 보형물을 넣어서 몇 컵이 된다. 라는 식의 단순한 생각에서 환자들이 벗어나게 하는 데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가슴수술은, 상체 체형의 미용적 개선을 위한 것입니다.

    가슴수술에 들어가는 보형물은 상체의 모양 전체에 수치적으로 맞춰서 결정해야 합니다. 마치 드레스 피팅과 비슷하죠.

     

     

    옷을 피팅하면서, "저는 66사이즈로 입을 꺼에요. 위 아래 전부 66 사이즈 아니면 안 되겠어요. 왜냐 하면 내 친구가 66 사이즈 드레스를 입었던 게 예뻤거든요."

    라고 말하는 사람은 없겠죠.

     

    다행히도 다양한 체형에 맞출 수 있게끔 수많은 종류의 보형물들이 출시되어 있구요.

    "몇 cc" 라고 말하는 볼륨이란, 상체의 모양에 보형물의 스펙을 맞추다 보면 자동적으로 결정되는 것에 불과합니다.

     

    그럼, 보형물의 스펙이란 무엇일까요?

     

     

     

    보형물의 스펙은 크게 3가지로 생각하면 됩니다.

     

    폭 (width)

    높이 (height)

    두께 (Profile)

     

    이 세 가지의 스펙을 결정하면 보형물 결정이 끝난 겁니다. 이에 따라 볼륨 ( cc)은 자동적으로 결정되는 겁니다.

     

     

     

     

     

    만약 어깨가 넓고 유방의 직경도 넓은 사람이면 폭이 넓은 보형물이 필요할 것입니다.

    완전 '절벽'인 사람이면 폭보다는 두께가 두꺼운 보형물이 필요할 것이며

    상체가 위 아래로 긴 사람 또는 가슴이 좀 밑에 위치한 사람이면 위아래 길이가 긴 보형물이 필요할 것입니다.

     

    양쪽 차이가 많은 가슴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즉 왼쪽 가슴은 니플이 더 앞으로 나와 있고 오른쪽 니플은 뒤로 빠져 있다. 그러면 오른쪽에 두께가 두꺼운 보형물, 왼쪽에 얇은 보형물을 써야겠죠.

     

     

     

    오른쪽 니플은 위로 올라붙어 있고 왼쪽 니플은 아래로 많이 떨어져 있는 가슴이라면 오른쪽엔 키가 작은 보형물이, 왼쪽엔 키가 크고 긴 보형물이 필요하겠죠. 

     

    출산이나 수유로 가슴이 처져 있고 탄력도 없어보이는 가슴이라면? 당연히 위아래로 긴 형태의 보형물이 필요하겠죠. 양쪽의 처진 정도가 다르다면? 더 많이 처진 쪽 가슴에 위아래 길이가 더 긴 보형물을 삽입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윗가슴이 비어 있는 것을 채우니까요.

     

     

     

     

     

    상담할 때마다 놀라게 되는 점은, 거의 모든 환자들이 자기 가슴이 어떤 문제가 있는지, 자기 가슴의 특징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다는 점입니다.

     

    보형물의 선택은 환자의 특수한 체형에 맞추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사이즈는 결론적으로, 자동적으로 나오게 되는 것이죠.  스펙과 사이즈는 다른 것이라는 점은 아래 그림을 보면 잘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보형물의 폭이 넓고, 키가 크다 하여도 두께가 얇으면 볼륨이 적어질 수 있는 것이고

    폭이 좁고 높지만 두께가 두꺼워서 볼륨이 커질 수 있는 것이고

    그 반대의 상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3차원적인 스펙을 조합하여 자신의 상체 모양에 개별적으로 가장 알맞는 보형물을 찾아내는 것이 수술 전 플랜시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본인의 상체에 가장 잘 피트될 수 있는 스펙의 보형물을 찾아내는 것이 포인트고요. 나는 몇 cc를 넣었다. 라는 Sizing은 Fitting이 끝나면 그냥 나오는 것이니, 사실상 잊어버리셔도 되는 겁니다. (실제로 수술 후 1년쯤 되면, 자기가 몇 cc 짜리 보형물을 넣었는지 기억하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멋진 드레스를 제작하면서 자신의 팔 길이, 허리 둘레, 다리 길이, 힙 둘레, 어깨 너비, 가슴 둘레 등을 모두 재고 난 후, 재단을 시작하려고 하는 디자이너에게 손님이 "제 드레스는 55 사이즈로 해도 되나요?" 라고 말한다면, 대략 난감하겠죠.

     

    나는 몇 cc냐, 얼마나 크게 넣을 수 있느냐? 가 아니라, 나한테 맞게 잘 선택해 주세요. 라고 주문하는 게 맞다는 겁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