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뾰족 가슴이면서 처지는 가슴의 수술

    일단 뾰족 가슴에 대해 서술을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내용이 좀 어려워요... ㅠ 읽어보시고서 의문이 있으시면 댓글에 질문을 써주세요....)

     

     

    뾰족 가슴은 선천적인 이유로 생긴 유방 모양의 한 형태입니다. 케이스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매우 많은데, 심한 경우 유방이 뿌리만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고, 경미한 경우는 그저 올라붙은 가슴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우리 몸의 형태를 결정하는 결합조직 (콜라겐 화이버/번들)의 구성 및 배치와 관련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유방의 모양을 결정하는 조직들이 타이트하게 당기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유방 모양이 뾰족하거나 원뿔 모양으로 보이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영어로는 constricted breast, tubular breast, snoopy breast (스누피형 가슴), conical breast(원뿔모양 가슴)  등으로 불리곤 합니다.  또는 유방의 하부 조직의 형성 저하라고 일컬어지기도 합니다.

     

    보통은 뾰족 가슴을 갖고 계시는 분들은, 자기 가슴의 특성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그저 가슴의 발육이 덜 돼서 작은 가슴을 갖고 있는 것이려니 생각하시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보여주는  모양의 특성으로서는 넓고 부은 듯한 유륜, 벌어져 보이는 가슴,  아주 적은 유방조직, 유방 밑주름선이 높은 특성 그리고 흉곽에서 유방의 바닥 폭이 좁아 보이는 모양  등을 보입니다. 정도가 심한 경우는 모유 수유 능력의 저하가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임신이나 출산 자체에 영향은 없습니다.

     

     

    뾰족 가슴이 있는 분들은 대체로 유두로부터 밑주름선까지의 거리가 짧은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분의 살은 타이트하고요.

    그로 인해 유방 하부가  밑으로 드리워내려지는 모습을 모여주지 못하므로 가슴시 글래머러스하게 보일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뾰족 가슴을 치료하려고 할 때 물론 해답은 보형물 수술입니다만, 보형물 수술을 하면서 유방 하부의 타이트한 조직들을 해제시켜줘야만 합니다.

     

     

    이런 단계를 생략시키고 보형물만 들어가고 수술을 끝낸다면, 유방 하부 조직은 충분히 산개되지 못한 상태에서 볼륨을 담아내야 하므로, 결과적으로 스누피형의 유방 모양이 더 심해지는 식으로 귀결되게 됩니다.

     

    뾰족 가슴을 수술하는 의사는 일단 유방 하부를 잡아 주고 있는 화이버 등 조직들을 충분히 끊어주고 보형물에 의한 신장력을 최대한 잘 받아 늘어날 수 있게끔 하면서 보형물을 삽입해야 합니다.

    이런 작업을 하려면 반드시 이중평면 수술을 해 줘야만 합니다.

     

    유방 하부에서 보형물이 대흉근에 붙잡혀 있다면, 충분한 중력과 압력을 유방 하부 조직에 전달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중평면 처리를 꼭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서 처진 가슴도 자연스럽게 더 개선될 수 있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언급하였듯이, 이중평면을 잘 해주면, 대흉근의 딸려 올라가는 현상으로 인해 처진 가슴도 개선되는 것으로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단 아주 대략적으로만 뾰족가슴 + 처진 가슴에 대한 수술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 충분히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날이 좀 많이 덥네요.  좋은 하루 되십시오.

     

     

     

     

     

     

     

     

     

     

     

     

     

     

     

     

    2 Comments

    • 이하림 2017.01.22 21:09 Modify/Delete | Reply

      이 가슴유형은 성형밖에 답이없는건가요??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7.01.23 10:46 신고 Modify/Delete

      미용 수술에 있어서 수술을 하느냐 않느냐의 결정은 여성 본인에게 있습니다. 내가 이것을 개선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면 수술까지 결심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이지요. 이런 가슴 모양이 건강에 문제를 끼치는 건 절대 아니거든요. 단지 아름다움의 문제일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