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 물방울 보형물을 쓰는 이유는?

    Category 가슴수술 방법들 on 2018.09.28 18:13

    한 2년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가슴 수술 상담을 할 때 "물방울이냐, 라운드냐" 를 놓고 한참 고민을 하곤 했습니다. (그 전에는 보형물 선택에 대해 고민하는 풍속도조차 없었구요... 2011년 이전엔 보형물이 라운드 스무스/텍스쳐 딱 두 종류라 그걸 뭘 할까 생각하는 사람들조차 없었지요.) 지금은 그때와 비교하면 정말 틀려져 있습니다. 물방울 보형물 자체를 언급하는 분들이 없어요. 지금의 상담시 화두는 "마이크로텍스쳐(실키텍스쳐)냐, 아니냐" 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방울 타입 보형물은 2012년 한국에 수입되기 시작하면서 약 3~4년간 인기를 끌었는데 이후에 '촉감이 안 좋지 않느냐?' 라는 의구심과 함께 점점 많이 시장에서 '밀려나는' 모양새를 보여 왔습니다. 지금 마이크로텍스..

    Read more
  • 이중평면 수술에 대해서

    Category 가슴수술 방법들 on 2018.09.27 16:06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 하시는, 이중평면 가슴 수술에 대해 다시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성형수술의 특성이 있다면, 트렌드가 너무 빨리 변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트렌드가 유독 빨리 변하는 이유가 있다면 그건 의원들끼리의 과다한 경쟁이 그 한 축일 것입니다. 성서 말씀 중 "하늘 아래 새 것이 없나니..." 라는 구절이 있어요. 수술, 그게 제대로 된 수술이라면 방법은 절대로 하루아침에 새로운 게 만들어질 수가 없습니다. 수많은 의사들이 이렇게도 해 보고 저렇게도 해 보고 그러면서 부작용도 양산해 보고 그런 일들이 긴 시간에 걸쳐서 경험이 누적되면서 비로소 하나의 수술 방법이 안정적으로 많이 쓰이게 되는 것이에요. 절대 한 명의 천재 의사가 혼자 열심히 개발해서 내놓는, 그런 ..

    Read more
  • 과연 아직도 한국은 성형 강국인가

    Category 우리 세상 이야기들 on 2018.09.13 17:33

    영국 런던에서 오신 한 여성분이 저희 병원 상담 중에 이런 말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영국에서 현지에 있는 성형외과를 찾아가 봤었대요. 근데 영국 의사가, "한국이 성형 강국인데 굳이 여기에서 할 이유가 있느냐?" 이런 말을 했다고 하네요. 즉 유럽에서도 한국은 성형 강국으로 엄청 소문이 나 있다는 얘기입니다. 말을 전해 듣고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 말에 나름 중요한 시사점들이 있었던 것같습니다. 첫째. 한국은 미용을 하는 성형외과들 거의 전부가, 개개인이 사업자를 내서 영위하고 있는 의원 형태이에요. 잘 되면 돈을 벌고, 못 되면 폐업하고 파산을 맞는 그런 곳. 즉 일반적인 개인사업체들과 다를 바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서로 환자를 끌어오려고 경쟁이 붙고, 속을 잘 들여다 보면 벼라별 일이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