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직장인 가슴수술

    24시간 회복이 절실한 분들_직장인

     

    대한민국에 안 바쁜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시간에 쫓기고 혹독한 업무에 쫓기는 분들이 있어요. 직장인들의 예를 들어서 한번 가슴수술의 빠른 회복이 절실히 필요한 경우에 대해 언급해 볼까 합니다.

     

    직업군으로 한번 얼른 떠오르는대로 열거해 볼까요.

     

    어린애기를 양욕해야 하는 주부

    항공기 승무원

    간호사/의사, 등 의료인

    피부관리사, 이미용사

    운동선수들

    등이셨는데요.

     

     

    애기를 낳고 수유하고 이유한 이후 5세가 채 되지 않은 아이들을 양육하고 있는 주부들은 임신 전에 비해 처지고 볼품없어지는 자기 가슴에 대해 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 시도때도 없이 사고치기 일쑤인, 아이들 양육하는 것보다 더 힘든 일이 있을까요. 주부들이야 말로 24시간 회복이 가장 절실한 분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술 당일은 애기들을 잠시 떼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가벼운 가사일은 가능하고요. 다음날부터는 애기들을 조금이나마 돌볼 수 있습니다. 3일정도 되면 거의 모든 환자들이 아이들 양육일에 큰 불편을 못 느낍니다.

     

     

     

    항공기 승무원들은 직업의 특성상 수술 후 빨리 안정화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한 분들입니다. 사실상 가장 혹독한 수준의 서비스를 해내야 하기 때문에 육체노동이 심한 여성 직업군 중 하나라고 봐야 하는데요. 생활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수술 후 스케쥴에 대해 여유가 가장 없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이 트렁크 등 무거운 물건을 선반에 올려놓는 일을 언제부터 할 수 있느냐. 그런 질문들인데요. 5킬로그램 이하의 물건은 3일만 지나도 자유롭게 옮기고 올리고 할 수 있을 꺼에요. 하지만 그 이상의 중량이 나가는 물건은 일주일 정도 지나면 옮기는 게 좋습니다.

     

     

     

    승무원들같은 분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상황은 기내나 외국에서 출혈 등 응급상황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이런 상황은 두말할 것도 없이, 밑선 접근으로 들어가는 24시간 회복시스템 하에서만 확실하게 예방 가능합니다. 이런 분들은 정확한 지혈과 최소의 통증을 달성할 수 있는 수술 시스템을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의료인들 역시 저에게 찾아오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응급실에서 일하는 간호사나 의사의 경우 생활이 불규칙하고 오랫동안 off를 받기 힘듭니다. 육체노동은 강도가 매우 높고, 스트레스도 심하죠. 게다가 사람의 생명이 왔다갔다 하는 상황에서 자기 일을 미룬다는 것은 있을 수 없으니 정말 힘든 직업입니다.

    이 분들 역시 가슴수술에 관한 한은 24시간 회복시스템에 의해 수술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스스로가 편하고 빨리 회복되어야 남을 돌볼 수 있으니까요.

    보통  3 off 정도 받으시면 가슴수술을 생각하셔도 괜챦습니다.

    IV 그 외 간단한 procedure 등은 모두 수술 당일에도 가능하겠지만, 환자 베드를 옮기다거나 정리하는 등의 일은 3일쯤 후에 생각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피부관리사와 이미용사분들도 저한테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분들은 하중이 많이 나가는 물건을 옮긴다든지 하는 강도의 노동은 없지만 하루 종일 쉴 새가 없이 움직여야 하고 팔과 손을 많이 써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수술 후 팔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지를 가장 궁금해 하십니다. 이런 종류의 노동은 수술 당일날부터도 거의 제한이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기초 체력이 좋으신 분들은 다음날부터도 정상적으로 업무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 자체를 곧 망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운동선수들의 경우도 많이 물어보십니다.

    프로 골프 선수분이 코젤 가슴수술을 받으신 적이 있습니다. 수술 후 언제부터 골프채를 휘두를 수 있는지가 제일 관심사였죠. 이 분이 3일만에 필드에 나가셨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골프 가방을 직접 운반하지는 못했지만 스윙 동작은 충분히 가능하셨다고 하고요.

    걷기, 가볍게 뛰기같은 유산소 운동을 한다면 수술 다음날부터도 누구나 가능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근력이 받쳐줘야 하는데, 대흉근이 수술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근력 회복에 시간이 좀 걸립니다. 2주 정도 후에 웨이트를 하라고 합니다.

     

     

    수영하시는 분들 역시 수술 2주 후쯤으로 얘기합니다. 물이 상처에 닫는 것은 아무 문제 없지만, 2시간 3시간을 물 속에서 있는 것은 좀 다른 문제니까요.

     

    직업에 따라 가슴수술에 대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이 오늘의 주제였습니다. 경제 활동을 하면서 1차 가슴확대수술을 하는 것은 결코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