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진피고정식 처진가슴 교정술의 도해

    처진 가슴 수술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 요지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얼굴 처진 것 리프팅하는 것처럼 생각하면 혼동이 일어나는 게 당연합니다.  처진 가슴 수술은 아래에 떨어져 있는 걸 끌어올려서 매달아 놓는 식의 수술 개념으로 생각하면 이해될 수가 없습니다. 


    일단 처진 가슴 수술, 특히 체구가 작고 마른 한국인들의 처진 가슴은  성형외과 영역에서 고전적인 처진 가슴 수술과는 많이 달라야 합니다. 


    첫째는 보형물이 들어갈 때 대흉근의 아랫쪽을 들어주고 대흉근 윗쪽을 박리하는 이중평면 수술법을 적용하면서 처진 유선 조직이 다른 환경에 놓이게끔 하는 효과를 충분히 누려야 합니다. 보형물 주변으로 생성된 피막은 유선 조직과 접점부를 재구성하게 되고, 새로운 바닥면을 갖게 된 유선 조직은 예전에 비해 덜 늘어질 수 있게 됩니다.



    둘째는 보형물이 들어가서 전체적으로 피부를 타이트하게 잡아당겨주면서 tightening 되는 효과를 통해 수술 후 가슴 탄력이 증대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이중평면으로 보형물을 넣는 행위 자체만을 통해서도 가슴이 마치 위로 끌려올라간 느낌을 받게 되는 것인데 마르고 특히 상체에 살이 부족한 한국 여성들에게 이런 개념은 어느 정도 통합니다. 윗가슴을 보형물로 채워주는 효과도  필요합니다. 




    셋째로 유두 유륜 복합체의 위치를 윗쪽으로 이동시키는 수술을 해줍니다. 이 술식 정도로 마른 체형의 한국인에게는 충분한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살집이 두껍고 원래 가슴이 매우 큰 체형의 여성이라면 유선조직까지 깊이 들어가서 살을 위로 치밀어 올리는 방식으로 조작을 해 줘야 합니다. 




    이와 같은 세 가지 부분이 마르고 작은 체구를 가진 여성들의 처진 가슴 교정술의 골자입니다.  그림을 보시면서 좀 더 선명하게 이해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