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진피지방 이식 - 구조적 코수술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조적 코 수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서 진피 지방 이식술에 대해 한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구조적 코수술의 첫 번째 원칙은 원조직에 생리학적 파괴를 최소화할 것. 

    두 번째 원칙은 인간의 조직을 최대한 사용할 것. 입니다. 


    코끝의 경우는 연골을 조작하고 연골 이식을 하는 경우가 흔한데, 콧대에도 물론 연골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진피 지방을 이용하면 좀 더 간편하게 수술을 마칠 수가 있습니다.



    진피지방 이식의 첫단계는 채취할 곳을 찾는 것인데, 귀 뒤에서 얻는 경우도 있고, 콧망울을 줄여야 하는 복코의 경우는 제거된 콧망울을 쓰기도 합니다 .


    엉덩이쪽에서 진피 지방을 채취하면 흉터를 안 보이게 할 수 있고, 아주 많은 양의 조직을 손쉽게 얻을 수 있어 광범위하게 이용됩니다. 




    코수술의 경우 절개 및 박리의 경로는 일반적인 융비술과 대동소이합니다. 



    또 어떤 경우는 귀족수술이나 팔자주름을 돋워주기 위해 이 진피지방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보형물이 아닌 자기 살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전성과 부작용의 근절을 위해 널리 이용합니다. 


    이와 같이 진피지방은 인공 보형물을 이용하는 경우와 달리 자기 몸의 어느 부분에서 재료를 채취하여야 하므로 그만큼의 시간은 더 걸릴 수 있으며, 삽입된 자가 조직이 분해, 흡수되는 경향이 있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지만, 

    보형물을 이용할 경우의 부자연스러움과 석회화, 구축, 감염-염증 등의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고 손상되거나 틀어진 코에서도 안심하고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용-재건 양 방향으로 널리 이용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진피지방이식수수에 대해 그림 중심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0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