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가슴수술 보형물 사이즈 결정시 피부 상태가 중요한 이유

    가슴 확대 수술에서 어떤 크기의 보형물을 쓸 것이냐는 늘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수술 이름이 breast augmentation 즉 가슴 확대입니다. 당연히 누구나 더 크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에게는 큰 보형물을 아주 쉽게 넣고 문제도 잘 안 생기는 반면, 어떤 사람에게는 큰 보형물을 넣기가 매우 까다롭고 수술 후에도 오만 문제점이 생기곤 합니다.

     

    일단 자기의 원래 가슴의 폭, 즉 유방의 폭을 계측해서 그와 똑같은 폭을 가진 보형물을 고릅니다. 이 과정에서 이미 보형물의 사이즈가 거의 결정 되다시피합니다.

     

    유방의 폭을 잰다는 것은 아주 간단하게 말해서, 체구가 크면 큰 걸 넣을 수 있고, 체구가 작으면 작게 넣는다. 라는 뜻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일이 그렇게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유방의 폭을 계측하는 것은 필수 불가결이지만, 그것만으로 100프로 모든 걸 다 결정할 수 없습니다. 또다른 고려사항은, 유방을 싸고 있는 (cover해주고 있는) 가슴의 외피가 얼마나 잘 늘어나 줄 수 있느냐 하는 점입니다.

     

    이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쉽게 말하면 집의 평수는 4명이 들어가서 살기에 알맞지만, 집 속안의 구조를 최대한 잘 활용했을 때 6명이 들어가서 살아도 비좁지 않다. 라는 경우와 비슷한 것입니다.

     

    살이 잘 늘어나주면, 비록 체구가 작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아주 큰 보형물이 문제 없이 잘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살이 아주 타이트하고 빡빡하다면, 체구가 큰 사람이라 하더라도 생각보다 보형물 부피를 많이 줄여야만 자연스럽게 됩니다

     

     

    가슴을 커버하고 있는 외피란 여러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부, 피하지방, 가슴 실질(유선조직), 근육 (대흉근), 근막 등입니다.

     

    즉 갈비뼈 위에 놓여 있는, 보형물이 들어가면 그것을 위에서 감싸줄 자기 살을 얘기하는 것이죠.

     

    나이가 많아질 수록 가슴 외피는 더 탄력은 약해지고 늘어나는 성질은 강해집니다. 따라서 처진 가슴이 되어가죠.

    출산을 여러 번 반복했을 수록 가슴 외피는 잘 늘어나고요.

    살이 쪘다가 10~20킬로 이상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체중 감량을 했을 경우에도 대표적으로 가슴 외피의 탄력이 줄어듭니다. 

     

    이렇게 흐물흐물한 살 밑으로 보형물을 넣는다면, 아주 큰 보형물을 넣는 데에도 힘이 들지 않지요. 쉽게 들어갑니다. 모양도 빨리 자연스러워지고요.  

     

    출산도 안 했고 나이도 매우 어린 경우, 가슴 외피의 탄력은 아주 강합니다. 잘 늘어나주질 않고요. 무엇을 그 속에 들어가게 만드려면  애를 많이 먹게 되죠. 큰 보형물을 가까스로 밀어넣는다 하더라도, 아주 부자연스러운 모양이 되곤 합니다.

     

     

    높은 연령, 많은 자녀를 낳은 환자들이, 가슴이 쳐져 있는 상태에서 왔을 경우 보통, 보형물의 볼륨은 맥시멈까지 할 수 있습니다. 흉터도 잘 남지 않지요. 살이 당기는 힘이 강할 때 생기는 것이 흉터니까요.

     

    하지만 이런 살을 가진 가슴에서 보형물을 크게 한다고  중량을 너무 무겁게 한다면,  가슴은 더 가속화되어 쳐져 내려갈 수 있으니, 이 또한 오버하지 말고 적당히 해야 합니다.

     

    젊고 미혼, 출산 경력이 없고 자기 원래 가슴이 아주 작은 환자들이 수술할 경우, 보형물 볼륨은 제한이 많이 있습니다. 살이 당기는 힘이 아주 팽팽하고 강하니까요.  이 경우는 큰 보형물을 집어 넣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아주 넓은 공간의 박리가 필요해 집니다. 그리고 수술 직후에 모양이 아주 부자연스러워져요.  물론, 시간이 많이 지나가면서 점점 더 자연스러워집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합니다. 피부의 탄력이 강하면 강할수록, 큰 보형물을 수용할 수 있는 '유도리'는 적다는 것을요.

     

    정리해 볼까요? 가슴 보형물의 크기를 결정할 때 첫 번째로는 원래 유방의 폭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두 번째로 유방 외피의 탄력/늘어날 수 있는 정도 -를 고려해야 합니다.

     

    체구가 크면서 살도 잘 늘어나는 사람들은 가장 큰 보형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구가 작으면서 살이 잘 안 늘어나는 사람들은 가장 작은 보형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체구가 작아도 살이 잘 늘어난다면, 체구에 비해 큰 보형물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체구가 커도 살이 타이트하다면 생각보다 작은 보형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보형물 사이즈 결정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피부의 탄력에 대해 얘기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