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벌어진 가슴 수술은 어떻게 하나요?

    벌어진 가슴에서 가슴확대 수술을 할 때에는 몇 가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일단 벌어진 가슴을 두 가지로 구분해서 얘기할 수 있는데요.

     

    첫째는 가슴의 내연. 즉 가슴골이 많이 벌어져 있는 경우이고요.

     

    둘째는 양쪽 젖꼭지 사이의 거리가 긴 경우입니다.

     

    가슴골이 벌어져 있는 경우 즉, 가슴의 안쪽 마진끼리 거리가 멀다싶으면

    보형물이 들어갈 때 이 안쪽 부분을 더 많이 박리를 해서 마진과 마진 사이가 벌어져 보이지 않도록 해주면 됩니다.

    즉, '고속도로'가 안 생기게 해주면 되고요.

     

     

     

     

     

    이런 정도는 의사가 조금만 신경을 써주면 해결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양쪽 젖꼭지 사이 길이가 먼 분들의 경우는 이렇게만 해서 해결되지를 않아요.

     

    젖꼭지 사이가 좌우가 많이 벌어진 경우에 안쪽을 많이 파서 보형물을 넣으면 보형물은

    정중선이 젖꼭지 위치보다 훨씬 안쪽으로 가게 되고요. 결과적으로 젖꼭지의 시선, 바라보는 방향이 바깥쪽을 향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예쁜 가슴 모양이 나올 수가 없죠.

    만약 좌우 니플 사이를 좁게 하고 싶어서 유두-유륜을 이동시키는 수술을 하려 한다면, 그건 유두-유륜 안쪽으로 한달 모양의 절개를 해서 살을 도려내고 그만큼 안쪽으로 몰고 와서 붙이는 식으로 수술할 수밖에 없는데

    이런 수술을 하게 되면 너무 흉터가 많이 남고 유륜 모양이 찌그러져보일 가능성이 너무 높아요...

     

     

    그래서 이런 경우는 여러 가지 주변 조직의 여건 등을 따져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해결하려 하는데요. 

    유두간의 거리가 멀면서 만약 유두의 위치도 낮게 있다면 보형물을 넓은 것을 넣어서 상체 전체적으로 보형물이 차 있도록 하면 적어도 고속도로는 생기지 않게 할 수 있겠고요.

    만약 유두가 올라붙어 있으면서 벌어져 있다면 사실상 고속도로가 생기는 걸 막을 방법은 없지만, 물방울 보형물을 좀 작게 써서 윗볼록이 생긴다든가 하는 상황을 방지하고 될 수 있으면 자연스러운 모양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심하게 처진 가슴이면서 유두간 거리가 아주 멀다면 아예 처진 가슴 고정술을 진행하면서 유두 유륜의 위치를 옮기고, 그러면서 유두끼리 가깝게 설정해서 수술해주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벌어진 가슴은 보통 새가슴과 동반돼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좀 정리해 드리면,

     

    새가슴은 흉골과 흉골-늑골 연결 부위인 늑연골 부분 즉, 가슴의 중앙 부분이 앞으로 밀고 나와 있어서 전체적으로 상체 골격 자체가 둥근 통 모양으로 보이는, 즉 뼈대의 모습을  말하고요.

     

     

     

    벌어진 가슴이란 골격의 문제가 아니라 유방 연부조직의 발육이 양쪽으로 멀리 돼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따라서 새가슴을 유방 확대술을 하면서 교정할 수는 없습니다.  뼈를 수술하지는 못하니까요.

    그러나 유방수술을 하면서 벌어진 가슴을 어느정도 더 보기 좋게 만들어줄 수는 있습니다.

     

    오늘은 벌어진 가슴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좋은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