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처진 가슴 수술 탄력 없는 가슴에서 보형물의 의미

    가슴이 처지는 경우는 많지만 그 패턴과 양상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래서 진성 처짐, 젖샘 처짐 등을 설명해 드렸었고 또 비대칭 처짐 가슴도 꽤 흔하게 있습니다. 







    허나 그런 양상의 차이에 상관없이 공통적인 현상은 


    유두 유륜 복합체의 위치가 아래로 내려간 것 

    피부 (유방 외피)의 탄력이 줄어들어 있는 것

    상부유방 (윗가슴)이 비어 보이는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공통적인 현상의 해결은 말하자면 처진 가슴을 전체적으로 위쪽으로 끌어 올리는 리프팅 수술 (유방 고정술) 없이 단지 이중평면 보형물 삽입만으로도 대단히 큰 개선을 꾀할 수 있습니다. 



    이중 평면 수술은 대흉근의 아랫쪽을 절개해 주므로 인해서 근막에 쿠퍼씨 인대 등 여러 섬유조직으로 연결된 유방 실질이 위로 딸려 올라가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즉 수술 기법 자체로 인하여 처진 가슴이 위로 올라가는 것같은 시각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물론, 심하게 처진 가슴에서는 이렇게만은 안되고 역시 유방 고정술이 필요해집니다. 



    그러나 경미한 처짐, 즉 유방 모양의 변형이 크지 않은 정도의 처짐에서는 굉장한 잇점을 갖고 있습니다. 


    보형물이 들어가게 되면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유방 외피 조직을 치받기 때문에 이로 인해 조직을 늘려주고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즉 오래 입어서 늘어나 후줄근하게 되어 버린 니트옷이 있다고 치면, 그게 자기 몸이 운동을 하거나 살이 쪄서 커졌을 땐 그 니트옷이 딱 맞아 보이게 되는 것과 같다 할 수 있습니다. 

    처진 가슴에서 보형물을 삽입한다는 행위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이런 데에 있습니다. 


    유방 고정술을 해서 기존의 유선조직을 위로 끌어올려서 상부 유방을 채워 놓는 행위는 원칙상으로는 늘 정답이지만 막상 수술을 해 보면 이 수술의 결과가 생각보다 아주 탁월하지 못한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자기 살의 위치를 변동시켜서 우리가 원하는 곳에 고정한다는 그런 술식들이 생각만큼 깔끔하게 원하는 대로 잘 되지 못하곤 한다는 것입니다. 



    보형물 자체가 탄력이 강하고 볼륨 채움 효과가 강한 것을 사용하였을 때 이런 보형물은 잘 서 있음으로 인해서 보기 좋게 윗 가슴 비어 보이는 증상을 해결해 줄 수가 있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수술 목적을 달성하게 됩니다. 


    즉 가슴 확대 수술로 인해서 컵수만 증가시키는 것이 아니라 비어 있는 윗가슴을 얼마든지 채울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역시 심한  처짐에서는 이런 방법이 통하지 않지요.  경미하거나 중등도의 처짐에서 이러한 윗가슴 채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형물 종류도 잘 골라야 합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상체의 둘레가 서양인에 비해서 좁고 피하지방양도 적은 마른 체형이 많은데 즉 유방의 폭이 좁은 상태에서 처지면서 윗가슴이 비어 있다면 보형물 역시 폭이 좁고 위아래 높이가 큰 것이 좋은 결과를 얻어줍니다. 


    이를 Tall type 보형물,  타원형 보형물이라고 부릅니다. 



    지금껏 설명드렸듯이 

    처진 가슴 수술은 유방 고정술, 즉 리프팅 수술이다. 라고 등식적으로 얘기하여선 안됩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 확대수술로서도 어느정도까지의 처진 가슴은 아주 간다하고 훌륭하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중 평면, Tall type의 보형물로 수술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요.  
















    2 Comments

    • 성형.. 2016.04.02 02:38 Modify/Delete | Reply

      2014년 10월 병원서 수술받았습니다. 원래 가슴이 있던 편이었으나 본래의 컴플렉스였던 유륜크기와 급격한 체중감소로 인한 볼륨손실을 상담했고, 물방울텍스쳐 삽입과 진피고정식의 유륜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쳐진가슴 수술을 추천받아 수술하였습니다.
      수술까지 선택한 핵심은 유륜크기를 예쁘게 줄이면서 적당한 볼륨의 충족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년여가 지난 지금도 대중목욕탕을 가기가 두렵습니다.
      유륜둘레의 흉터가 꼬맨 모양까지 그대로 선명합니다. 게다가 유륜의 크기는 늘어나 수술전보다 색과 모양은 흉해졌습니다. 예쁜가슴이 아닌것을 평생의 컴플렉스로 두기싫어 외과적인 방법으로 개선해보고자 용기를내어 한 수술인데.. 보형물의 이질감은 어쩔수없다쳐도..흉터의 관리나 근본적인 유륜크기와 모양이 개선되지 못한것이 저는 너무 힘이듭니다. 그때 가슴 상태를 보시고는 생각보다 흉터가 많이커졌다는 말과 함께 일년뒤에 보자고 하신 후, 저는 고민과 스트레스로 지내고 있습니다.
      원장님 블로그에 계속해서 올라오는 가슴성형글,흉터없는 가슴 개선의 희망들.. 보면서 상념만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어찌하면 좋겠습니까 원장님..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이주혁 원장 2016.04.10 21:42 신고 Modify/Delete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글만으로는 어떤 상황인지 알 수가 없어 확실하고 정확하게 상담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바쁘시더라도 한번 시간을 내셔서 병원을 방문해 주시거나, 홈페이지 상담 게시판에 사진과 함께 문의글을 주시면 좀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