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 앨러간으로 가슴수술 받으신 분들 및 유방 보형물 연관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에 대해 의문 가지신 분들께 - 안내문.

    Category 가슴수술 궁금증 Q&A on 2019. 8. 12. 19:01

    유방 보형물 연관성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에 대한 안내문 안녕하십니까? 키스유 성형외과 의원입니다. 금번 2019년 7월 24일자 FDA의 앨러간 바이오셀 보형물의 회수 권고 조치 및 한국 식약처의 동일 제품 철수 조치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염려스러워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실상 언론에서 배포한, 이 병에 관한 보도 자료들은 의학적 과학적 근거가 매우 부족하여 필요 없는 불안감을 부추기는 경향이 있다 하겠습니다. 이에 이 병의 개념적 사항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 자료를 정리해 환자분들께 보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수술을 받으신 분들 및 앞으로 받을 계획인 분들 모두가 알고 계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되는 사항들을 정리하였습니다. 1) 유방 보형물 연관성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이란 무엇인가요? 림프종이란 인..

    Read more
  • FDA의 2019년 7월 24일 앨러간 텍스쳐드 보형물에 대한 자발적 철수 권고 사항.

    Category 가슴수술 궁금증 Q&A on 2019. 8. 1. 14:5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미 카페 질의 답변 등에서 말씀을 드린 적이 있지만 최근에 기사로 이슈화되어 많은 분들이 염려하고 계시는 FDA의 앨러간 텍스쳐드 보형물 자발적 철수 권고 조치에 대해 FDA 뉴스 릴리스 문서 자체를 번역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전에 한말씀 드리자면, 원래 앨러간 텍스쳐드 보형물을 몸안에 갖고 계시던 분들에게는 아무런 조치가 필요 없습니다. FDA에서도 이것을 명확하게 언급했고, 굳이 어떤 증상도 없는데 이런 희귀병이 무서워서 보형물을 교체, 제거할 필요는 없다. 이렇게 생각하셔야겠습니다. 문서의 제목은 "FDA가 어떠한 형태의 텍스쳐드 보형물의 위험성으로부터 환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함 ; 앨러간사의 어떤 형태의 유방 보형물 및 조직 확장기를 시장에서 자발적으로 철수하도..

    Read more